전주여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특색교육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특색교육 (생태·환경놀이 )

가. 목적

1)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함양한다.
2) 지속 발전 가능한 생태교육을 유아․놀이 중심 교육활동으로 활성화한다.

나. 추진방향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교육과정 시간에 숲체험활동 및 다양한 원예체험 활동과 계절에 맞는 텃밭 활동 등 유아의 실천중심 활동 전개한다.

다. 세부추진계획
    활동 내용 비고
    3월 - 잔디인형 만들기
    - 자연물 놀이(봄아, 어디있니?)
     
    4월 - 서곡 유아숲 체험활동
    - 생태놀이 체험활동, 자연물 놀이(봄 나물 밥상 차리기)
     
    5월 - 원예체험 활동
    - 텃밭활동: 토마토, 상추, 옥수수, 고추 등 심기
    - 주변 천변산책 활동,자연물 놀이(울퉁불퉁 돌로 꾸며요)
     
    6월 - 생태놀이 체험활동,자연물 놀이(물모래 터널 만들기)
    - 텃밭활동: 토마토, 상추, 옥수수, 고추 등 수확하기
     
    7월 - 서곡 유아숲 체험활동
    - 원예체험 활동
    - 주변 천변산책 활동,자연물 놀이(깃발 쓰러트리기)
     
    8월 - 서곡 유아숲 체험활동
    - 원예체험 활동
     
    9월 - 서곡 유아숲 체험활동
    - 원예체험 활동
    - 텃밭활동: 고구마 등 심기
    - 주변 천변산책 활동,자연물 놀이(열매 던지기)
     
    10월 - 생태놀이 체험활동
    - 자연물 놀이(나뭇가지로 그리는 세상)
     
    11월 - 서곡 유아숲 체험활동
    - 생태놀이 체험활동,자연물 놀이(여러 색깔 낙엽찾기)
    - 텃밭활동: 고구마 등 수확하기
     
    12월 - 원예체험 활동
    - 주변 천변산책 활동
     
    * 위 계획은 유치원의 실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기대효과

1) 다양한 환경교육 실천으로 미래사회 주역인 유아에게 생태 감수성을 증진 시킬수 있다.
2) 사람과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