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사업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즐거운 책놀이 )
가. 목표
맞춤형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문화 활성화하고,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유아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창의 .인성 발달 향상
나. 추진방향
교육과정과 유아 발달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하고, 유아의 실천중심 독서활동 전개.
다. 세부추진계획
추진 과제 | 세부 추진 내용 | 시기 | 비고 |
---|---|---|---|
책은 내친구 |
‘책 친구를 만나요!’ 활동 - 각 교실에서 생활주제와 연계한 책 읽기 활동 |
연중 | |
실천중심의 독서활동 |
책속으로 놀이체험을 떠나요 | 7, 9월 중 | |
인형극 관람 | 1·2학기 | ||
책속에 나오는 캐릭터 만들기 -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볼래요! |
7, 9월 중 | ||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 - 신나는 동화 속 여행 - 창의 가득한 신나는 북아트! |
연중 |
라. 기대효과
1) 다양한 독서교육 활동을 통한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한다.
2) 놀이중심 독서 교육 활동을 통해 독서의 생활습관을 형성한다.
3)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독서문화를 활성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