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5~6학년 검인정교과서 선정 결과 전주여울초등학교 1.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 평가영역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점수 | 교육과정 | 학습분량의 적절성 | 학습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고,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 10 | 학습내용선정 | 내용 수준의 적정성 |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으며,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소재로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가? | 20 | 학습내용조직 | 효과성 |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20 | 교수학습활동 | 교수?학습 활용의 유용성 | 교과서 전시본과 함께 이용 가능한 멀티미디어 자료가 충분하며 사용하기에 유용한가? | 20 | 평가 | 종합적사고력평가 | 다양한 평가유형을 안내하고,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20 | 표현표기 및 외형체계 | 편집 디자인 및 가독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5 | 재정적 부분 | 교과용도서의 가격 | 해당 교과용도서의 내용, 구성, 품질 등을 고려하였을 때 적정한 가격인가? | 5 |
2.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3.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과목 | 출판사 | 수학, 수학익힘 | 천재교육(한대희) | 사회, 사회과부도 | 아이스크림미디어 | 과학, 실험관찰 | 아이스크림미디어 | 영어 | 천재교육(함순애) | 음악 | 아이스크림미디어 | 미술 | 동아출판 | 체육 | 비상교육 | 실과 | 아이스크림미디어 | 보건 | 와이비엠 |
*3~4학년 교과용도서는 기존 선정된 출판사의 책을 사용합니다(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통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