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학점제 공간조성 실무추진단TF 3차 회의 개최 결과 (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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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홍기선 | 등록일 | 23.04.05 | 조회수 | 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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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4일(화)에 실시한 고교 학점제 공간조성 실무추진단TF 3차 협의회 내용입니다.
2, 3, 4층을 연결하는 중앙계단 (중앙계단과 도서관, 컴퓨터실을 연계한 테마로 구성) -> 양현고등학교의 랜드마크로 재구성 - 북카페와 창의 융합실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로 구성 - 계단을 안전하고 편안한 안식처의 공간으로 재구성 (기존의 단단한 대리석과 유리벽으로 되어있는 공간을 나무 소재와 쿠션 방석을 사용하여 편안한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 - 2층 도서실, 컴퓨터실을 오픈형으로 재구성 * 과거의 밀폐된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러닝 라운지(자기주도학습, 협업, 소통, 나눔)의 공간으로 디자인 (선행 공간조성 학교 사례를 참고하여 본교 여건에 맞는 이상적인 방법을 구안함) 2. 1층 중앙 현관의 재구성 -> 갤러리 카페 (학생들의 미술작품 감상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과 이동 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용 공간으로 활용) + 교직원 휴게실(현 디딤돌 실) 연계 공간 3. 식생활관과 본관 통로 재구성 고려 -> 학생들이 편안하게 식생활관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 고려 4. 학생 TF팀과 사용자 참여 설계 프로젝트 4월 둘째 주부터 실시 (목요일 6,7교시) -> 촉진자와 학생 TF팀이 함께하는 수업으로 진행 (학생 참여자 설계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도록 함) 5. 일반 교과 교실 리모델링은 교사 TF팀 협의 후 추후 논의 예정 교사 TF 협의 시간: 4월 6일(목) 7교시 (정다혜 주무관님의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전달 연수와 함께 실시) 논의 내용: 교육과정을 고려한 대강의실/소강의실 수 확정 논의, 교과 교실 구성 시 필요한 기자재 논의- 교과부장 선생님을 통해 받은 의견 결과 공유
6. 5월 말까지 기획 설계 완료 후 추후 최대한 빨리 진행. 7. 촉진자(건축사) 기획 설계 후 실시 설계 및 실제 공사 기간 중 자문 역할 수행. 8. 촉진자(건축사)와 TF팀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상시 협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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