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석고등학교 교장 신인재
- 안녕하십니까?방문객 여러분.
우리 학교의 누리집이 많은 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마당’이 되기를 바라며 우석고등학교를 찾아주신 방문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오늘날 가장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도덕인, 실력인, 창조인 육성을 교육지표로 삼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혐오와 차별을 떨치고 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는 도덕인,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지혜와 능력을 갖춘 실력인, 꿈과 희망을 좇아 자기 계발하며 성장하는 창조인을 양성하는 학교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되,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거듭나는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맹자는 군자삼락(君子三樂)의 하나로 ‘득천하영재이교육지(得天下英才而敎育之)’ 즉 천하의 영재를 얻어 가르치는 것을 즐거움으로 꼽았습니다. 반백 년의 시간 동안 1만 8천여 명의 소중한 인재를 만나 그들과 더불어 과거를 다독이고, 현재를 응원하며, 미래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는 동안 저희 교직원도 아이들 못지않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교직원 일동은 이와같이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자세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아이들을 응원하며 같이 걸어갈 것입니다.
방문객 여러분!
우리 학교 누리집에 자주 방문하여 아이들과 교직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때로는 일침을 주시고, 때로는 격려와 응원을 주시어 자랑스러운 ‘우석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석고등학교 교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