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서 선정 결과 공개 전주우아중학교 1. 주요 내용 2026학년도 국어2-1, 국어2-2, 영어2, 수학2, 과학2 교과서를 대상으로 교사 협의회의 충분한 사전 검토 및 학교운영 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교과서를 선정함. 2.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3.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가 항목 | Ⅰ. 교육 과정 |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Ⅱ. 학습내용선정 |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 Ⅲ. 학습내용조직 | · 학습 요소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Ⅳ. 교수학습활동 | · 학습자의 흥미를 증진 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주제에 적절하며, 실현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Ⅴ. 학습평가 |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을 측정하고 있는가? | Ⅵ. 표현표기및 외형체제 | ·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Ⅶ. 재정적 부분 | · 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를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은 적정한가? |
4.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서 최종 선정 결과 순 | 도서명 | 출판사(저자명) | 구분 | 1 | 국어 2-1 국어 2-2 | 미래엔(신유식 외) | 검정 | 2 | 영어 2 | 미래엔(문영인) | 검정 | 3 | 수학 2 | 미래엔(황선욱) | 검정 | 4 | 과학 2 | 천재교과서(정대홍) | 검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