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관련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섬진강 라이딩 '특별한 사제 동행' 눈길(전북일보)
작성자 오혜연 등록일 16.05.24 조회수 195

섬진강 라이딩 '특별한 사제 동행' 눈길

원광고, 임실 덕치서 구암정까지 자전거 타고 현장체험학습


 
▲ 지난 21일 섬진강 일대를 자전거로 돌아보는 특별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한 원광고 교사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광고등학교의 특별한 사제동행 현장체험학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원광고는 지난 21일 교과별 특성이 연계된 교육의 일환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섬진강 일대를 자전거로 돌아보는 특별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라이딩 행사는 익산철인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학부모들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임실군 덕치면에서 출발해 섬진강변을 따라 시인 김용택 생가, 천담마을, 구담마을, 요강바위, 구암정을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됐다.

각 장소마다 작은 이벤트로 흥미를 더욱 높였으며 교사들이 준비한 교과별 활동지를 작성하며 체험학습으로 통섭형 교과 교육을 현장에서 적용해 보기도 했다.

그동안의 사제동행 프로그램들이 문학을 중심으로 작품 속에 담긴 현장을 답사하거나 작가의 생가를 방문하는 것이 주된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학생들의 소질·적성·능력 등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실제 문학-지구과학-역사 교사들이 섬진강을 담은 문학작품, 주변의 지질학적 특성, 역사 문화 등을 학습지로 만들어 학생들이 사전에 읽고 라이딩에 참여하기도 했다.

원광고 송태규 교장은 “사제동행 라이딩과 같은 학습 방법의 개선을 통해 학교 밖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생들의 유대감을 높이고 학습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런 체험형 학습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전글 섬진강 라이딩 '특별한 사제 동행' 눈길
다음글 원광고등학교, 영화 ‘귀향’ 특별한 관람(익산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