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3218 심민정
작성자 심민정 등록일 16.07.26 조회수 223
올해 고3이 돼서 제가 가장 중점에 두고 행했던 항목은 "개인 유념"이었습니다.
원여고에 와서부터 시작한 귀공주를 쭉 한 번 둘러보면 올해처럼 개인 유념과 학급 유념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 의지가 가장 돋보이는 학년이 고3이기에, 지난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한 1년이기에 저 자신과의 약속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할 일 뒤로 미루지 않기', '쓸데없이 화내지 않기' 등의 저 개인적으로 정했던 목표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하기', '말로 칭찬 직접 전하기' 등 가족과 같이 정한 목표들도 구체화하여 한 달 동안 계속 상기하며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에, 학교 행사로 인해 들뜬 마음이, 절 유혹하는 다양한 놀잇감에, 많이 더듬거리고 주춤거렸지만 나날이 긍정적이고 제가 원하는 대로 변화한다는 것이 눈에 보여 다시 한 번 귀공주가 필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작지만 꾸준한 반성과 성찰의 시간은 저를 더 가꿔준다는 변함없는 생각이 지금껏 귀공주를 좋게 바라보게 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심민정, 남은 기간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
이제 그만 주위의 것들에 휘둘리고 후회없을 만큼 공부해서 네 미래를 밝히자.
할 수 있지? 당연히 할 수 있잖아.
꾸준히 네 자신을 뒤돌아 보고 개성해서 앞으로 나아가자.
아자아자! 빠샤~
이전글 1608 김은지
다음글 2802 김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