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2711 김태은
작성자 김태은 등록일 16.07.21 조회수 209

지난 한 학기 동안 나에게는 많은 일들이 있고 변화도 생겼다. 작년까지의 나는 많은 곳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는 했지만 힘든 일을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올해 2-7에 있으면서 나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친구들과 나를 전폭적으로 믿고 지지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나 또한 강한 자신감도 생기고 학교 생활이 보다 재밌어져서 일부러 우리반의 궂은 일도 나서서 하게 된 것 같다. 나의 변화의 가장 큰 원동력은 다름 아닌 '귀공주'였다. 정말 별거 아니다 싶었는데 한 학기가 지나고 나보니 큰 변화였던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인성 덕목은 '내가 먼저 인사하기'이다. 나는 작년에도 올해도 잘 지켰고, 지키는 중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인사를 할 때 인사를 할 때 갖는 마음이 작년과는 달라졌다. 사실 난 작년에 마음을 담아 정말 반가운 마음으로 인사를 건넨 사람이 몇 없었다. 내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에게만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존중하는 태도로 인사한다. 우리 반 친구들에게서 배운 태도이다. 설령 마음에 안들지라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되새겨보고 말하는 것이다. 인사에 그게 무슨 상관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인사하는 태도에서 상대방이 나를 생각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말 존중하는 태도로 인사를 하니 내 자신도 기분이 좋아지고, 상대방을 안 좋게 생각하는 태도가 아닌 좋은 방향으로 바뀌었다.

작년에도 나는 '자연환경 살리기'의 덕목을 열심히 실천하기 위해 항상 의식 속에 그 덕목을 새기고 있었다. 그래서 결국 그 덕목을 지키는 것이 나의 습관이 되었다. 이렇게 귀공주는 나에게 1년 반 동안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변화를 주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작년까지는 귀공주를 나중에 성인이 된 후에도 할 생각이 없었는 데, 지금은 귀공주 방송을 듣고 명상도 하며 자신의 하루 일과를 반성하고 싶고, 주변에게도 추천하고 싶기도 하다. 남은 고등학교 생활에도 이 귀공주가 나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이전글 2822 이홍주
다음글 2431 최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