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1312 박현아
작성자 박현아 등록일 15.12.04 조회수 214
벌써 11월, 9번째 체험수기를 쓰게 되었다. 10월달에 시험도 잘 못보고 이번달에는 마음 가짐을 잘 해야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잘 지켜진 것 같기도 하고 잘 지켜지지 않은 것 같기도 하다. 나름 복습표를 만들어 작성하며 실천하려는 의지를 가졌고, 잘 시행했다. 하지만 주말에 집에 가서는 마음을 잘 다듬지 못한 것 같다. 매번 처음에는 잔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가 점점 그 마음 가짐들이 하나 둘 씩 사라져 가는 것 같아 이 체험수기를 쓰며 반성하게 된다. 매달마다 큰, 꿈 강한 의지 가지기 부분이 가장 미흡하게 실천되는 것 같다. 막연한 꿈을 가지고만 있지 그것에 따른 의지 가지기가 너무 힘들다. 하지만 내가 계속 생각하고 지켜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실천 할 때 만큼은 정말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매일매일 실천하는 것은 아직 어렵겠지만 천천히, 하지만 느리지는 않게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나가는 나의 모습을 보고 싶다. 또한 주말에는 따로 귀공주 방송이 없다보니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잘 갖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원여고인, 귀공주로서 항상 마음을 돌아보고 나 자신에 대해 반성하는 내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이전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1328 천혜은
다음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302 김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