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302 김규정
작성자 김규정 등록일 15.12.04 조회수 209

제목 : 11월 체험수기 


11월에 나는 귀공주를 처음처럼 열심히 하지 않은 것 같다. 처음에는 적극적으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했었는데 지금은 내 할 일을 하다 보니 정작 해야 하는 귀공주를 소홀히 한 것 같다. 귀공주를 한다고 했지만  제대로 실천 한 것도 없고, 11월에도 10월과 같이 소홀히 한 나에 반성하고 있다. 12월에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소홀히 하지 않고 시간 남겨서 잘 유념해야겠다. 그래도 11월 귀공주를 잘 하지 못 했을 때에도 질서 잘 지키기,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 내가 사소하게 챙겨야 하는 것들은 유념해서 잘 챙겼다. 12월에는 조금 더 체계적으로 신경써서 실천하도록 노력 해야겠다. 공부하는 습관 기르기, 아침에 늦지 않기 등 내가 해야 하는 일인데 못 하였던 것을 잘 유념하도록 해야겠다. 그래도 가족 공동 유무념은 이번 년에 한번도 빼놓지 않고 꼬박꼬박 열심히 하였다!! 물론 엄마 아빠가 바쁘실 때는 내가 대신해서 체크를 한 적도 있지만 그래도 나름 잘 했고 열심히 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 가족 공동 유무념을 하기 전에는 부모님은 직장에서 일 하시느라 바쁘시고 난 학교 생활 때문에 서로 잘 챙기지 않고 생활 습관도 잘 지켜지지 않고, 자기 할 일에 치여서 살았는데 이걸 하고 난 후에 더 서로를 신결쓰고 챙겨주면서 생활 습관 같은 것도 잘 지켜지고 있는 것 같다. 3학년 올라가서도 귀공주와 가족 공동 유무념을 소홀히 하지 않고 잘 해야겠다! 나한테 독이 되지 않고 득이 되는 일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신경써서 잘 챙기도록 해야겠다. 공부 또한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만족 할 수 있는 성적까지 올리도록 노력 해야겠다! 12월 귀공주도 처음처럼 마음 챙겨서 파이팅 하자!!  

이전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1312 박현아
다음글 11월 귀공주 체험수기 1226 채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