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219 유재희
작성자 유재희 등록일 15.11.10 조회수 187

10월달 유무념대조체크를 하면서 지켜지지 못한 항목과 앞으로의 다짐

9월달과 비교해보면 10월달은 확실히 지켜지지 못한 항목이 많았다.

인사도 열심히 안한 것 같고, 특히 가장 심각했던 항목은 휴대폰 사용을 절제하고, 규칙적인 생활하기 였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고, 반 친구들을 만나면 인사를 하는 것이 당연한건데, 이 항목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반성해야겠다는 생각이 아주 크게 들었다.

9월달부터 휴대폰 사용을 절제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유무념 대조 체크를 하고 있었는데, 이 항목이 지키기가 가장 어려운 것 같다.

이번달에는 저번달보다 더 심각했고, 11월달에는 이 항목을 다짐으로 세우는 것이 지겨워서라도 지키려고 노력해야겠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지' 다짐하고 공부를 시작하면서도 옆에 있는 휴대폰으로 계속 시선이 가고, 자연스럽게 손이 가서 어느순간 보면 휴대폰만 하고있는 상황이 반복된다.

이런 상황을 더이상 안일어나게 하기 위해서 다음부터는 내 옆 에 휴대폰을 놓지않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다음에는 '규칙적인 생활하기'항목이 가장 심각했다.

등,하교, 수업시간 및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편이나, 하루 30분이상 운동을 하고 악기연습을 하는 것은 매일 실천하기에 많이 어려운 항목인 것 같다.

이 항목을 체크하면서 나는 내가 운동을 얼마나 많이 안한지 알게 되었고, 취미 생활조차도 많이 안한다는 사실을 알고, 심각성을 느꼈다.

9월달과 비교해서 제대로 지켜지지 못한 항목들을 작성했는데, 아무리 다짐을 해도 안지켜지는 정말 답이 안나오는 항목들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그런 항목들까지도 노력해서 지켜나가려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유무념 대조체크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 같다.

다음달에는 이번달보다 훨씬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해야겠다.

이전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806 김나연
다음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825 임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