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106 김지혜
작성자 김지혜 등록일 15.11.10 조회수 172
고운 말을 사용하자
나는 10월을 마치면서 내가 고운 말을 사용했는지 되돌아보았다. 귀공주를 하면서 바뀐 점이 있다면 생활을 하면서 귀공주의 세부내용을 생각하게 되어 내 행동을 달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가장 크게 바뀐 것이 있다면 고운 말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아직은 욕을 완전히 안하는 것은 아니지만 욕을 하고 나면 욕을 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또 욕이 나오려고 할 때 귀공주가 생각이 나면서 고운 말사용을 떠올리게 되어 참은 적도 많았다. 내가 욕이 습관이 되어 친구들에게도 가끔 생각없이 내 뱉어 상처를 줄때도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귀공주를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 내 인성을 스스로 가꿀 수 있고 바른 말, 고운 말로 인해 내 스스로가 깨끗하게 변하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한다. 집에서도 가끔 화가나면 동생에게 욕을 하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집에서 욕은 꺼내지도 않는다. 이렇게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미 뿌듯하기도 하고 하나씩 고쳐나가야 겠다는 다짐도하게 된다. 이제는 더 열심히 노력해서 바른 말, 고운 말만 사용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이전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101 김가은
다음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1831 최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