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603 김민선
작성자 김민선 등록일 15.11.08 조회수 177

 이번 달에는 '존중하며 미소짓고 내가 먼저 인사하기' 세목을 잘 지키려고 다짐을 했다. 친구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 이웃간에도 내가 먼저 인사를 하고 웃으며 대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며 한달을 생활했다. 먼저 웃으며 반갑게 인사를 하면 상대방도 기분이 좋아지고 덩달아 나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서 더 쉽게 실천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달에 독감예방주사를 맞으러 보건소에 갔는 데 사람들도 없고 헤메고 있었다. 그러던중 지나가던 아저씨께 그냥 인사를 했는데 그 아저씨께서 세세하게 다  알려주셨다. 알고보니 보건소에서는 특별 대상자에게만 주사를 놔주는 데 나는 그걸 모르고 무작정 갔던 것이다. 그 아저씨께서 알려주지 않았더라면 난 받을 수도 없는 주사를 계속 찾고 다녔을 것이다. 나는 이 일을 겪고 나서 모르는 사람에게도 먼저 인사를 하면 생각지도 못한 친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도 인사를 잘하고 다니면 이런 좋은 일이 많이 생길것 같다, 이제는 인사를 더 편하게 누구에게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나 좋은 경험이었다. 

이전글 10월 귀공주 체험 수기 2606김효은
다음글 10월 귀공주 체험수기 20825 정희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