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8월 귀공주 체험 수기 2509 김효리
작성자 김효리 등록일 15.09.03 조회수 149
나의 8월 목표는, 첫번째로 방학을 맞아 부족한 과목인 수학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었다. 그 동안 귀공주를 하면서 매번 수학에 대한 여러가지 공부 목표를 세우고, 그 계획을 실천하여 항상 수학에 대한 점수나 이해하는 정도가 꾸준히 조금씩 증가는 하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있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매일 문제집을 풀고 인터넷 강의를 들고 때로는 친구들과 선생님께 질문을 하여 여러가지 노력을 했다. 그렇지만 8월이 끝나가는 지금도 아직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2학기에는 좀 더 발전하는 모습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두번째로 영어 단어 많이 외우기였는데 항상 독해를 하면서 부족한 것이 단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단어가 영어 공부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목표로 세운만큼 매일 꾸준히 단어를 외워서 뿌듯하다. 세번째로, 책 많이 읽이 였는데 이 점은 잘 지켜지지 목한 것 같아서 조금 후회하는 부분이다. 공부를 많이 한 것에 대해서는 뿌듯하지만, 그에 반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한 것이 아쉽다. 2학기가 시작되어 앞으로 더 독서를 하는 것이 어렵겠지만 시간 날 때마다 틈틈히 독서를 해야겠다. 방학을 맞아 조금은 다른 마음가짐으로 귀공주를 했던 것 같다. 목표가 잘 이루어진 것이 많은 만큼 2학기에 보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전글 8월 귀공주 체험수기 2312 송효정
다음글 9월 귀공주 체험수기 2112 박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