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8월 귀공주 체험수기 1430 한다현
작성자 한다현 등록일 15.09.03 조회수 147

어느 새 가을이 다가오고 있고 나는 바른 길로 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무념 대조 체험을 시작한지도 6개월이 지났다. 여태까지 한 것을 다시 보았는데 내가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동안의 나는 스스로 한계를 지으며 나는 안 될거야라는 부정적인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어떤 문제에 부딪히면 해보겠다는 도전보다 물러서고 피하고 싶은 마음만 가득했다. 그러다보니 나는 스스로를 막고 있었다. 나에게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는 오지 않았고 기회가 와도 기적은 실현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차츰 나는 변하기 시작했다. 좋은 생각만, 좋은 마음만 가지기로 했고 그로 인해 나는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었다. 강한 것보다 옳은 길로 가길 선택했고 떳떳하지 못한 일은 하지 않았다. ‘긍정적인 마음 가지기’. 이것은 나에게 터닝 포인트였다. 다른 것들은 몰라도 이것 하나 만큼은 꼭 지킬 수 있도록 노력했고 그 노력의 결실이 나에게 왔다.

내가 못할 일은 없고, 꿈꾸면 이뤄진다. 도망쳐서 도착한 곳에 천국은 없다. 나는 바른 길로 가고 있고 계속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언젠가 기적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

이전글 8월 귀공주 체험수기 1211 박채림
다음글 8월 귀공주 체험수기 1405 김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