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8월 귀공주 체험수기 1311 박하은
작성자 박현아 등록일 15.09.03 조회수 140

이번달에 나의 개인 유무념을 '핸드폰 1시간 미만 사용하기' 였는데 방학도 껴있어서 그런지 잘 실천하지 못 했다. 한 달을 되돌아보니 내가왜 그렇게 핸드폰을 많이 사용했는지 너무 부끄러워진다. 귀공주를 하면서 나 자신에게 부끄러울 일은 거의 없어는데 너무 속상하다. 하지만 기히는 아직도 많다. 한 번더 개인 유무념에 핸드폰과 관련된 사항을 넣어 지키려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나는 귀공주를 하면서 어제의나를 돌아볼 수 있게 되니깐 하루하루 더 열심히 보람차게 살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고등학교는 체력싸움인데 고1때 체력을 쌓아두지 않으면 고3때는 정말 버티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래서 방학을 이용해서 친구랑 같이 밤마다 운동을 하고 지금도 산책을 하고 있다. 요즘 체력도 좋아진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즐겁게 운동한 것 같다.

 나는 원해 열등감, 진투, 경쟁심 등  경쟁자들을 너무 의식하는 편이다. 사실 이런 성격은 오히려 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나에게 더 많이 피해가 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상대방도 내가 자신을 의식한다는 걸 알면 불편해 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나 혼자의 약속으로 더 이상 다른 친구들 신경쓰지 말고 내 할 일 하자를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단ㅆ다. 처음엔 그게 힘들어서 가족들한테 짜증도 많이 내고 혼자 울기도 많이 울었지만, 몇 달이 지난 지금은 내 의지대로 공부를 하고 있다. 처음엔 이러한 성격을 고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행한 행동이었는데 막상 하다보니 바뀐 나의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다.

 앞으로 시작하기 전부터 미리 겁먹지 말고 실패하더라도 또 도전하고 도전해서 목표에 도달하는 나 자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이전글 8월 귀공주 체험수기 1405 김민선
다음글 8월귀공주 체험수기 1301강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