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6월 귀공주 체험수기 2203 김민정
작성자 김민정 등록일 15.07.02 조회수 134

제목: 6월동안의 나의 모습

 

전체적으로 내 6월달 귀공주를 봤을때 느낀 기분은 빼곡히 채워져 있는 표를 보고 너무 뿌듯해서 나도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물론 무념한게 많았지만 저번달보다는 유념하는것이 늘어나서 내가 열심히 하고 있다는걸 느꼈다.  맑은 마음에서는 내가 매일 지키지 못하는것 감사하는 마음갖기, 칭찬하기가 제일 무념하였다.  늘 멈추고 마음바라보기는 저번달보다 훨씬 유념한 결과가 나왔다,. 바른사회에서는 고운말쓰기 긍정적생활하기가 제일 무념하였는데 고운말쓰기는 진짜 고치기 힘든 습관인것같다.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키지 못한 내자신이 부끄러워졌다. 긍정적 생활 또한 나에게 이득이 될일인데 내가 그 이득을 못얻어가는 것 같아 마음이 조금 무거운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인사하는 습관 질서지키는 월등한 유념을 보여서 조금 위안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훈훈한 세상에서는 내가 제일유념한게 많은 곳이다! 하지만 4가지의 유념이 1가지의 무념때문에 작게 느껴진다. "배려하기" 라는 것 나에게 정말 어려운 일인것같다. 사소한것도 배려가 될수있다는것도 알지만 행동에 옮기기가 너무 어려웠다. 다시한번 "배려" 라느 것에 생각해봐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이번달 나의 목표는 포기하지않는것, 자신이 정한 약속지키기 였는데 80%는 이룬것 같아서 만족했다.

7월달에는 6월달 만큼만하자...가 아닌 6월무념을 유념으로 바꾸도록 할것이다!

한학기의 끝달엔 3월달의 나와 지금의 나가 변화가 있길바란다!

이전글 6월 귀공주 체험수기 3112 문하영
다음글 6월 귀공주 체험수기 2112 박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