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6월 체험수기 1806 김나연
작성자 김나연 등록일 15.07.02 조회수 120

  반 년이 지난 지금 나는 얼만큼 변화했는지 생각을 해보았다.별로 눈에 띄게 변화한 것은 없는 것 같지만 새롭게 생기는 나쁜 습관들을 그 때 그 때 자리 잡지 못하도록 교정하는 것은 귀공주를 통해 잘 하고 있는 듯 했다.

공부에 대한 의지가 없을 때, 아침마다 큰 꿈, 강한 의지 갖기 다지기 항목으로 의지를 일깨우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을 즈음, 늘 긍정하며 활짝 웃기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한다. 개인 유념 칸을 활용하여 내가 좀 더 필요한 인성을 보충하고 모든 것에 불평이 많아 질 때에는 적극 감사, 축원하기를 더욱 신경쓴다.

 그냥 막연히 '난 이번 달에 무엇을 할거야'라고 생각하고 다짐하는 것보다 항목에 적어두고 아침마다 마음에 되새기고 반성을 하니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것 같다.

 6월달에 부족했던 겸손함을 채우기 위해 7월달은 항상 부족하단 마음을 가지고 개인 유념 부분에 '겸손하게 공부'라고 적어두었다. 7월 말에는 내가 좀 더 성숙해있길 바란다.

이전글 6월 귀공주 체험수기 1302 김유나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813 박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