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6월 귀공주 체험수기 1712 남기주
작성자 남기주 등록일 15.07.02 조회수 106

 

고등학교에 올라와서 귀공주 체험수기를 기록하면서 변화하고 나아진 점이 있느냐고 물으면 

그렇다고 대답할 수 있다. 의외로 귀공주 체험수기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 꽤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아무래도 매일매일 항목을 체크하고 그동안 해왔던 행동들이 쭉 기록되어 있으니 '아, 이날은 내가 이랬구나. 이날은 왜 미흡하다고 표시했을까?' 하는 마음이 들면서 스스로 행동을 반성하게 되고 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 주었던 것 같다. 목표를 세우고 실천여부를 기록해야 하니 나 자신에게 한 약속도 있고, 꼭 지켜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었다. 나 스스로에게 칭찬, 감사, 격려, 반성 등을 쓰는 란에도 나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말들을 써넣고 나중에 쭈욱 훑어보니 뿌듯한 기분도 들고 힘들때도 마음을 다잡게 해주었다. '인성'이 더욱 중요시 여겨지고있는 현대 사회에서 귀공주는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더 바른 마음을 먹게 하는 지표가 되는 셈이다. 나 역시도 그걸 느꼈고, 귀공주 체험수기를 통해 원광여고에서 인성과 덕목을 겸비한 인재가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1221 이하은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413 서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