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1310 박진희
작성자 박진희 등록일 15.06.05 조회수 102

학교생활중 가장 우리들이 기뻐하고 기대하는 달은 5월달인것같다.

기대하고 기다린 만큼 5월달은 우리들에게 실망하지 않게 많은 휴일을 선물로 준다. 사실 그만큼 귀공주에 관심이 없어지는 달이라고 생각이 든다. 틈만 마면 체육대회랴, 극기 훈련이랴, 눈코뜰새 없이 밖으로 불러나가는게 일상이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실 난 귀공주를 잠깐 잊어버리고 있었던것같다. 하지만 문득 내 무심결에 한 내 행동들이 모든 귀공주에서 나온 유.무념에 대한 행동인것을 느꼈다. 나는 순간 매일 귀공주하기전 "생각이 변하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변하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변하면, 인생이 변합니다"라는 말이 떠올랐따, 5월달 내 행동을 둘러보니, 가끔 유,무념에 묻어나는 행동을 한적이 있었던갓같다. 매달 마지막 날 귀공주를 정리하기위해서 내 책을 딱 피면, 이번달에 내가 무엇을 했고, 그 날 기분이 어땟고,무슨 다짐을 했었는지,다 적혀있었다.

마치 내 다이어리 같았었다. 애들이랑 무슨 공휴일 있는지 보기위해서 항상 귀공주 앞장을 봤었던 때가 기억이 났다. 또 마지막으로 매달 동그라미 개수를 세서 각 항목아래에 적을때마다, 내가 동그라미를 맞기위해, 아니 내 자신에게 작은상장을 주기위해 노력했었던 모습이 쭉 지나갓다. 그리고 내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웠다. 항상 아침에 듣는 그 말씀처럼 나도 3년이 다 끝나고 졸업을 하게 된 후에 내 인생이 바뀌었을까? 라는 멋진생각이 든다.

아마, 우리들은 모두 그럴것이다. 그러기엔 힘든일도, 슬픈일도,좋은일도 다 겪고 겪어서 3년을 끝 마칠것이다, 난 그 3년동안 이 귀공주와 당당하게 이겨낼것이고 내 3년 기록을 빠르지도 않게 너무 늦지도 않게 매일 적어둘것이다. 언제든지 내 지난 기록을 보며 스스로 당당해질수있게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2506 김진희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309 박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