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1625 정진하
작성자 김초이 등록일 15.05.18 조회수 140

올해 원광여자고등학교에 진학을 하게 되면서  귀공주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걸 왜하지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귀공주를 아침마다 한지 2달만에 생각이 많이 바뀌어진거같습니다. 특히 주말이 지난 월요일 아침에는 많이 들떠 조잡할 수 있지만 아침 귀공주를 통해 안정을 할 수있어 1교시 수업시간에도 집중을 잘 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 3년동안 귀공주를 하면 귀공주를 할때도, 안할때도 바람직하고 맑은 마음을 가질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달마다 나의 개인의 유념을 세워 하루하루씩 그 계획을 지키려고 노력을 하면 그 다음달, 그 다다음달 쭉 그 계획을 지킬수 있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유념뿐만아니라 학급 유념도 있어 학급 분위기도 한층더 좋아지고, 반 아이들끼리 더욱 돈둑해 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귀공주 하면서 나의 계획, 나의 반성, 감사, 응원 등 하루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지난 내가 적은 나에게 한마디를 보며 그 전날을 되돌려 생각할 수 있고 또 하나의 일기 또는 다이어리를 보는 것 같아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하는 귀공주가 많은 추억들중 하나의 추억거리가 되어 나중에 정말 좋은 것이었다고 생각하게 될거같습니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1822 이가영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317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