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2729 조수연
작성자 조수연 등록일 15.04.07 조회수 125

주위 사람들이 나이를 물어볼때 고1이라는 나이보다 고2라고 말할때 느껴지는 책임감과 부담감이 더욱 커진것 같다. 주변의 시선도 있지만 나 자신이 스스로 변화해야 함을 느끼기 시작해 고2가 되면서 스스로 약속한 몇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수업시간에 선생님말씀 잘 듣기. 두번쨰는 수행평가 준비를 열심히 하기, 세번째는 아침 일찍 일어나기이다. 이 세가지를 실행했는지 기록 혹은 반성을 하기에 귀공주를 사용하기에 적합했다. 작년에는 게을리했던 귀공주이지만 하루의 시작에서 어제의 나를 되돌아 보기에 유용하게 쓰여졌다. 물론 옷도 갈아입지 못하고 귀공주를 하면 책을 바로 덮어버리고 싶지만, 유념과 무념의 개수를 세어보고 유념이 많이 나올때면 스스로가 뿌듯하여 더욱 열심히 유념해 나갈 수 있었다. 변화하기에 스스로의 의지도 필요했지만 귀공주를 하며 스스로에게서 받는 자극이 내가 발전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3416안다현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30125 조성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