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1516 박은성
작성자 박은성 등록일 15.04.07 조회수 131

처음에 '귀공주'라는 것을 들었을 때 정말 신기했다. '귀공주'를 하고 난 후에 나는 많이 변한 것 같았다. 우선 나의 행동이 달라진 것 같다.  '귀공주'에 있는 항목들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점과 나의 나쁜 습관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안 좋을 것을 조금씩 고쳐가고 있는 것 같다는 점이다.  또한 '귀공주'를 한달 밖에 해보지 않았지만 이것을 하면서 하루하루 나를 성찰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다.  왜냐하면 '귀공주'를 하기 전에는 나를 성찰할 기회가 없어서 내가 무엇을  잘했고 잘못했는지 생각을 하지 못하고 지냈다는게 너무 나 자신에게 실망스러웠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의 학교생활도 돌아보게 되어 내가 학교에서 무엇을 잘못하고 있고 잘하고 있는지 알게 되어서 나 자신에게 실망도 했지만 왠지 모르게 뿌듯하기도 했다. '귀공주'하고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고 알게 되고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귀공주'를 하면서 나의 인성을 좋게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게속해서 성인이 되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실천하고 싶다. 나는 고운말과 바른말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 '귀공주'를 실천하다 보니 이제 어느 정도는 고운말과 바른말을 쓰려고 노력한다. 그런데 왜 나는 아직도 다른 사람들을 격려해주고 칭찬해 주는 것이 아직도 어색하고 오글거린다. 그래서 '귀공주'를 할 때도 지키지 못해서 x가 많이 있어서 속상했다. 하지만 4월달에는 다른 사람들을 격려해주고 칭찬해주는 횟수를 3달보다 늘릴 것이다. 그래서 3월달 보다 4월달에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1528 정민향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1507 김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