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귀공주 체험수기 방 3321 장소연
작성자 장소연 등록일 15.04.07 조회수 122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왔다.

저번 1년간 귀공주를 열심히 하며 달라진 내 모습을 알기에 이번년도에도 열심히 해보고자 3월의 실천다짐을 작성했다. 새로이 3학년이 된 만큼 '습관들이기'를 큰 목표로 설정하였고, 큰 꿈/강한 의지 갖기, 늘 긍정하며 활짝 웃기, 배려/나눔 실천하기를 열심히 실천하고자 하였다.

이 중에서 가장 실천이 잘 되었고, 3월 한 달을 지내는 데 가장 영향을 끼쳤더너 것은 '큰 꿈/강한 의지 갖기' 항목이었다. 무계획적인 12, 1, 2월이 훌쩍 지나가고 3월이 왔을 때 큰 후회를 했고, 점점 나약해지는 의지를 붙잡고 계획을 짜나가기 시작했다. 사실 방학에, 시간이 갈수록, 의지와 나의 꿈에 대한 열정이 사그러져 가고 있어 힘들었다. 그렇지만 한 번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따라가려 노력하니 뭔가 마음 속에서 하고자하는 열정이 올라왔다. 계획을 지키는 사이 사이에 지쳐서 잠시 멈출 때도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열정을 느낀 것이 오랜만이었기 때문에 지쳐서 무뎌진 내게는 큰 의미가 되었더너 한 달이었다.

고3이 된 1년 간은 그 무엇보다도 큰 꿈을 갖고, 의지를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남은 기간도 큰 꿈/강한 의지 갖기 항목을 열심히 수행해야겠다.

이전글 귀공주 체험수기 2312 송효정
다음글 귀공주 체험수기 3303 김나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