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귀공주 체험수기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곳은 원광여고 귀공주들이 ‘나를 맑히고 세상을 밝히는 인성교육 유·무념 대조체크’를 통하여 자신의 생활이 변화된 내용을 기재하는 공간입니다.

작은 습관이라도 '실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 친구 '귀공주'
작성자 문가람 등록일 14.04.04 조회수 286

 3월이 시작되고 새로운 귀공주 책을 받았다.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유.무념 대조 체크를 하기 시작했다.  작년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이번 3월 한 달은 "큰 꿈 강한 의지 갖기", "규칙적인 생활하기" 그리고 개인 유념 사항을 잘 실천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하루 중에도 수많은 경계가 나에게 발생한다. 예를 들어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더 잘지 아니면 일어나서 공부를 할지' 고민을 하게 된다. 이 때, 귀공주의 "큰 꿈 강한 의지 갖기" 세목과 "규칙적인 생활하기" 라는 세목이 떠오르면서 잠을 이겨내고 일어나게 된다. 그럴 때마다 귀공주에게 참 고마움을 느낀다. 이번 3월 한 달 동안 가장 뿌듯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개인 유념 사항' 이다. 1,2월 달에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운동을 하기 시작했었다. 그런데 그 때는 그냥 피곤하면 자고 좀만 귀찮으면 운동도 안 하고 그랬었다. 그래서 3월에는 개인 유념 사항을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로 정했다. '운동하기' 를 개인 유념 사항으로 정하고 나니까 정말 신기한 변화가 나타났다. 개인 유념 사항으로 정하니까 조금 피곤하더라도 그 유념 사항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운동을 하게 된 것이다. 3월 한 달 동안 그렇게 꾸준히 지키다 보니까 개인 유념 사항의 항목은 모두 ㅇ 표가 쳐 있었다. 그걸 보면서 너무 뿌듯했다. '나도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담임 선생님께서 가끔씩 운동이랑 잘 하고 있냐고 여쭤보면서 더 열심히 하라고 격려도 해주셨는데 그 격려도 큰 도움이 되었다. 그런 담임 선생님의 모습을 보며 나도 친구들에게 격려도 자주 해주고 칭찬도 해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3월은 나에게 작지만 또 큰 변화를 가져다 준 한 달이다.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고 한 것처럼 이렇게 작은 습관 하나 하나가 내 생활을 변화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다. 이번 3월은 작은 습관이어도 정말 '실천' 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던 한 달이었고 앞으로도 내 생활에 귀공주는 곁에서 늘 든든한 친구가 될 것이다.

이전글 새로운 마음으로 유념하며 바르게 귀공주 되기
다음글 나는 이렇게 변화,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