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서비스 헌장

우리월성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서비스 이행표준
방문민원
  •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고객의 업무를 우선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민원
  • ○ 전화가 울리면 가능한 신속하게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월성초등학교 교사(행정직)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신속하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 민원
  • ○ 고객께서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가능한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팩스,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서별 서비스 이행 기준
  • 가. 교육 행정실 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실에 대기의자와 식수 및 차 등을 비치하여 대기시간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화장실을 청결하게 가꾸어 고객께서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월성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거나 추진 중인 자료를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법률”에 의거 공개하여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물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매년 당해연도의 세입세출예산 및 학교회계예산을 년1회 이상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평소 본교 행정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경우 전화 또는 인터넷 등으로 건의해 주시면 그 타당성을 검토하여 교육시책수립 및 주요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학생의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학교 운동장 및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교무실 서비스 이행표준
    ○ 지식기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평가전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기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하고 이의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안전망을 구축하고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 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교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여 학생이나 학부모가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년 초에는 담임교사가 본인소개, 학급운영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지도 방법, 성적지도방법, 담임연락처 등의 내용을 교육설명회 시 안내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가.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 (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나.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민원 내용과 연락하실 곳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 무 부 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등 전화 :063-548-4728
    행 정 실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 발급 전화 :063-548-4727
    팩스 :063-548-4729
    주소 : 전북 김제시 봉황로 1020(우)576-190
    홈페이지 : http://www.wolsng.es.kr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월성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가.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