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도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칼럼10-예악(禮樂)이 통(通)하다.
작성자 *** 등록일 20.11.17 조회수 657
첨부파일

세계화와 지역화를 통한 지역 발전 전략

세계화 흐름 속에서 다국적 기업은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화 전략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세계화와 지역화 시대의 기업 성장과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가? 초코파이를 예로 들어 보자.

A-우리 회사의 초코파이를 전 세계로 수출해 봅시다!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B-각 지역 환경에 맞게 조금씩 다른 원료와 기술을 적용합시다. 더운 지역에서는 족지 않아야 하고, 추운 지역에서는 얼지 않고 촉촉한 식감을 유지해야 해요.

C-국내 판매 제품은 돈피에서 추출한 젤라틴원료를 사용하지만, 돼지고기를 금기시하는 이슬람권에 판매할 제품에는 이 원료를 사용할 수 없어요. 소고기에서 추출한 젤라틴을 사용합시다.

B-힌두교도와 이슬람교도가 함께 사는 인도에 수출할 제품에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젤라틴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C-수출대상국가의 문화에 맞도록 포장도 각각 다르게 하면 좋겠어요. 중국인들이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가 ()’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중국으로 수출할 제품의 포장지에는 ()’글자를 강조합니다.

A-이렇게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수출한다면, 우리 회사의 초코파이를 전 세계사람들이 먹게 되겠군요. 초코파이의 세계화가 기대됩니다.

 

 

 

 

    생각거리?

어떤 음식이나 상품을 세계화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나는 어떤 상품을 세계화시킬 수 있을까?

 

이전글 청소년 사이버 성폭력 예방 안내문
다음글 칼럼9-예악(禮樂)에 미(美)를 그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