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수업과 평가를 위한 핵심 내용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9.10 | 조회수 | 24 |
1. 골든서클 : Why-How-What 2. 백워드 설계 : 총괄 평가를 가장 먼저 설계 3. 개념기반 탐구학습(개념적 이해) : 실생활과 연결지어 구상 4. 논서술형 평가 중심 : 선다형, 단답형, 구술형, 논술형 평가의 다양화(평가를 위해 중간 중간 많은 형성 평가를 실시) 5. IB핵심 구성원과 역할 가. 리더십이란? 나는 Boss인가? Leader인가?(●) 나. IB 코디네이터 1) IB와 관련된 모든 관계자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간의 연락,조정 2) IB교육이념에 정통하고 학교의 인증을 위한 과정 및 교육과정 구성, 평가, 시험 실시 등에 대한 충분한 리더십 발휘 3) IB 교육철학을 공동체 및 지역사회 홍보, 참여 협력을 바탕으로 IB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개선, 교육과정에 대한 지원 및 연수프로그램 개발 운영 다. 학교 구성원별 노력(교장↔교무실↔행정실) 1) 학교의 철학과 비전, 교육 목표 공유 2) 교육의 본질, 협력적 관계, 민주적 공동체 구축 라. 교원 전문성 신장 1) 연수(워크샵), IB교수학습 플랫폼, 국제컨퍼런스 등 2) CAT1, CAT2, CAT3 3) IBEC 마. IB 학교 인증 단계 - 관심학교-후보학교-월드스쿨 (타임라인을 작성 필요 및 운영) *함께하면 멀리 갈 수 있다. |
다음글 | IB 관심학교 주제중심 통합수업 운영, '탄소중립, 솔라쿠커' 프로그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