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과학] 지구살리기 도서 연계 실천 활동 (2022.10.) |
|||||
---|---|---|---|---|---|
작성자 | *** | 등록일 | 22.11.30 | 조회수 | 197 |
첨부파일 | |||||
지구살리기 프로그램 교과 통합형 수업 개발의 일환으로
2022년 10월 3, 4주차 과학 교과시간을 활용하여 본교 3학년 학생들과
지구살리기 도서 연계 실천 활동을 7차시에 걸쳐 실시했습니다.
1, 2차시로 수업시간에 과학 교과개념으로 다룬 #탄소중립, #자원순환 #기후변화 #지구살리기 환경 키워드를 선정한 후, 이와 관련한 도서/신문기사를 활용해 조사를 했습니다.
3, 4차시에는 조사한 도서/신문기사 자료를 토대로 지구살리기의 정의를 모둠별로 세우고, 모둠원들과 함께 논의하여 우리가 정말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실천방안을 마련했습니다.
5차시에는 실천한 행동을 영상, 사진으로 기록했으며,
6, 7차시에는 도서를 읽고 느낀점 인상깊었던 점과 실천한 행동을 영상, 사진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학생들 중에서 도서 <최종 경고: 6도의 멸종> 을 읽고
해마다 대기 중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산화탄소가 물에 용해되어 탄산을 형성하고,
탄산으로 인하여 해양 산성화 현상으로 인해 해양 생태계가 파괴된다는 점을 이끌어내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2주간에 걸쳐 실시한 대규모 프로그램이었지만, 실천 행동을 인증하며 지구살리기 활동을 서로 독려하는 모습에서
한 사람이 열 걸음을 걷는 것보다 속도는 느려도 열 사람이 여러 걸음을 걷도록 서로 독려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다시 한 번 지구살리기의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
이전글 | 2022학년도 1학년 진로체험 <가죽 공예> |
---|---|
다음글 | 2022학년도 2학기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