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음악 온라인 수업 자료 입니다.
작성자 허정일 등록일 21.11.11 조회수 94

이번 시간부터는 약 3차시에 거쳐 대단원인 노래는 나의 행복 예술가곡에서 "내 맘의 강물"에 대해 동영상을통해 감상하고 악보를 보면서 직접 불러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내 맘의 강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작사 작곡은 이수인,  박자는 4박자 계열의 곡입니다. 빠르기는 Andantino( 조금 느리게) 이며 이곡의 특징은 셋잇단음표가 많이 되어 있는 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셋잇단음표와 점음표를 이해하며 정확한 리듬으로 노래를 불러야 함을 기억하고 감상하여야 합니다.

특히 이곡은 강물이 흘러가는 모습을 셋잇단음표의 리듬을 사용하였다는 사실과 실제 이 곡을 부를때에는 음악적 표현 할 수 있도록 연습하며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처음에는 약간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불려지는 대표적인 가곡이기에 유튜브를 검색하면 많은 성악가나 가수 분들 이 부른 영상이 있으므로 나에게 맞는 영상을 참고하면 쉽게 노래를 부를수 있을겁니다. 

한가지 더 이곡을 부를때 한번에 바로 부르지 않고 4마디씩 끝어서 감상하고 악보를 보며 연습하면 쉽게 부를수 있고 음이 원키로 되어있어서 옥타브를 내려서 부르거나 자신의 키에 맞게 내려서 부르면 될거같습니다.

자 이제 영상을 통해 내 맘의 강물을 감상해 보고 악보를 보고 직접 불러 보는 시간을 갖으며 즐거운 음악시간이 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De3ek_LyNU

https://www.youtube.com/watch?v=FcQoviNyYxE

 

이전글 2021학년도 온라인클레스 체육2차시
다음글 2021학년도 온라인 클래스 체육 1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