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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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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2학기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 운영계획서
작성자 완산여자고 등록일 20.09.16 조회수 714
첨부파일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2020학년도 2학기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출결/평가/기록)운영계획에 관한 내용

공지합니다. 

**상세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학사 운영


기본 원칙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밀집도 최소화 방안 적용

 

1단계

2단계

3단계

등교·원격 수업

등교·원격 수업

원격수업 또는 휴업

학교 내 2/3 밀집도 유지(3학년 등교수업 / 1,2학년 격주 등교, 원격수업

또는 여건에 따라 전교생 등교수업(밀집도 최소화 유지 방안 마련)

학교 내 2/3 밀집도 유지(3학년 등교수업 / 1,2학년 격주 등교, 원격수업

전학년 원격수업

 

- 본교기초학력 보장, 코로나19 2차 대유행 등에 대비하여 등교수업일

 

  최대한 확보 노력 

 

- 밀집도 최소화 조치 예외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등교수업 등 확보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보충수업·상담, 교육 소외계층 등을 위한 등교·대면 수업 실시

 

 등교 방안 결정시 학교 구성원(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 수렴

 

 등교수업 시 학교 내 밀집도 및 학생 간 밀접 접촉 최소화 방안 마련

 

- 쉬는 시간 반 이동 자제

 

- 급식시간 학년별 분리, 급식실 칸막이 설치 및 불필요한 대화 금지

  

 본 가이드라인 및 지역.학교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 운영 계획에서 구체적인 사항 결정

 

 

 

교육과정 운영 

 

기본 원칙

(모든 학생의 중단 없는 교육과정 운영)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 운영과 학생

   기초학습 보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연계되는

   교육과정 운영

-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연계한 수업 활동 및 체계적인 수행평가 실시 등의 계획 수립 운영

- 등교수업 이후 확진자 등의 발생으로 실시되는 전면 원격수업 체제 운영 계획 마련

- (밀집도 최소화) 등교수업 시 다양한 방식의 학사 운영 방안 및 출입구, 특별실,

   급식실, 복도, 화장실 등 공동이용 장소의 밀집도 최소화 방안

- 도서관, 과학실 등 특별실 공동 사용 최소화

- 학년(학급)이 있는 건물 내에서만 활동 권장

- (밀접 접촉 최소화) 등교수업 시 학습 도구 등의 공동 사용 자제하고,

  학생간의 밀접 접촉최소화하도록 유의

- 일과시간 중에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학급 내에서 학생 간 최대 거리를 확보하여 책상배치

* 학교 내 마스크 착용 수칙마스크 착용 중 이상반응(호흡곤란, 어지러움, 두통 등)발생할 경우 대응 방침은 ·중등 및 특수학교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준수

- 모둠활동을 지양하고 개인 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하되, 불가피하게 모둠활동 운영 , 감염 우려가 없도록 학생 간 거리를 확보하고 밀접 접촉이 발생할 수 있는 활동 자제

- (개인위생 교육)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상시 교육 실시

- 창문 수시 개방, 개인책상 및 개인물품 소독하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의심 증상 발현 시 바로 말하기 등

 

 


 수업일수


  (3학년) 177, (1~2학년) 173일 확보

 

  수업일수에 따른 상세 학사일정은 학교 여건에 맞게 운영

    - 학사일정이 변경될 경우 전체 학생 및 학부모 사전 안내 예정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직업계고) 직업계고 특성을 고려한 학습·실습·취업 등 지원

(전문교과 원격수업 지원) 기 발굴한 온라인 콘텐츠*(17,000여개) 지속 활용하고, 전문교과 교원의 자체 개발 온라인 콘텐츠를 공유.활용 지원(’20.9~)

      - 전북교육청 홈페이지 취업지원센터 직업계고 전문교과 온라인 학습자료 탑재 자료 활용 및 온라인콘텐츠 자료 공유 권장

     ※ 온라인 콘텐츠 공유 시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

      - 향후 직업계고 원격 콘텐츠 제작 및 지원 예정

(실습수업 개선) 실무중심 실습수업이 지속 가능하도록 실습수업을 세분화(원격+면대면)하는 등 운영방식 개선(’20.8~)

      - 실습실 학생 밀집도를 낮춰 감염병 예방 및 학생의 실무역량 제고

     ※ 학교교육계획에 분반수업 운영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산학겸임교사 등 인력풀 확보, 평가방법 등 개선 반영 및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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