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신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서울 체험학습 - 전교생 2박3일
분류
작성자 *** 등록일 19.05.15 조회수 510
첨부파일

서울 체험학습 - 전교생 2박3일

일시 : 5월 1일(수)~ 5월 3일 (금)

장소 : 민속촌, 롯데월드, 문산 도라산 전망대, 파주 출판단지, 파주 현대자동차 전시장, 서대문 형무소


신나는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체험학습 코스는 민속촌을 시작으로 롯데월드, 문산 도라산 전망대, 파주 출판단지, 파주 현대자동차 전시장, 서대문 형무소를 다녀왔습니다.


5월 1일 - 민속촌

우리나라 전통에 관한 모든 것을 재현해 놓은 민속촌은 양반들의 구역과 일반 상민들의 구역 또한 궁이나 서원같은 관공서 성격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어 많은 역사적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민속촌 관람을 마치고 서울 롯데월드에 도착하여 여러가지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쉬운 점은 너무 많은 학생들이 몰려와 놀이기구를 많이 탈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5월 2일 - 문산 땅굴, 도라산 전망대. 파주 출판단지, 현대 자동차 전시장

제3땅굴 견학을 했습니다. 땅굴에 들어갈 때는 노란 안전모를 쓰고 갔는데 이렇게 지하를 통해서 남과 북이 연결되었다는 사실이 가슴아프기도 했습니다. 도라산 전망대에서는 철조망 너머로 북한의 개성을 흐릿하게나마 볼 수 있었고 목포에서 시작하여 개성을 지나는 국도 1호선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분단된 조국의 모습에 가슴이 아려왔습니다.

오후에는 파주출판단지에서 출판에 관한 많은 것들을 체험할 수 있었고, 헌책방에 들러 좋아하는 책과 음반을 아주 싼 가격으로 구입하기도 하였습니다. 현대 자동차 전시관에서는 자동차가 자동적으로 조립되고 페인트 칠 되며 내부 에어컨이나 음악장치 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였습니다. 평소 보기 드믄 체험이라서 아주 유익한 체험이었습니다.

5월 3일 - 서대문 형무소

서대문 형무소는 일제강점기에 독립투사들을 가두고 고문했던 역사가 서린 곳입니다. 목숨을 걸고 독립을 외친 선열들의 기개에 존경과 감사를 드렸습니다. 또한 우리 나라의 민주화를 위하여 애쓰신 민주화운동 열사들이 감금당하고 고문당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서대문 형무소 견학을 마치고 학교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3일 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전글 학생 교사 다모임 토론-자기계발시기 시간 활용
다음글 1학년 진로체험(4.26~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