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연구학교 관련(정보활용능력)교사 설문지 |
---|---|
기간 | 07.10.16~07.10.23 |
내용 | 본교는 2007학년도부터 이러닝 연구학교로 지정 받아 추진하고 있답니다.
다음은 여러분의 정보활용능력에 대해 본 설문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성실히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여인원 | 7명 |
1. (이러닝-컴퓨터활용 학습) 컴퓨터를 활용하는 학습을 하면 학생들의 수업 흥미도가 높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14.3%)
● 대체로 그렇다
(4명: 57.1%)
● 정말 그렇다
(2명: 28.6%)
2. (이러닝-사이버 학습)학습을 학생들 학습에 활용하면 학습 효과가 크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1명: 14.3%)
● 대체로 그렇다
(4명: 57.1%)
● 정말 그렇다
(2명: 28.6%)
3. (정보활용능력-정보탐색) 다양한 방법(검색엔진, CD-ROM, 인쇄물, 정보교환)으로 자료를 찾을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28.6%)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2명: 28.6%)
4. (정보활용능력-정보분석) 수집한 자료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교, 분류, 조합 등을 통해 분석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1명: 14.3%)
● 보통이다
(2명: 28.6%)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1명: 14.3%)
5. (정보활용능력-정보안내) 프리젠테이션이나 웹사이트, CD-ROM 등을 활용하여 수업내용을 학생에게 안내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28.6%)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2명: 28.6%)
6. (정보활용능력-웹토론) 채팅, 전자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활용하여 어떤 주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28.6%)
● 대체로 그렇다
(4명: 57.1%)
● 정말 그렇다
(1명: 14.3%)
7. (정보활용능력-웹펜팔) 인터넷의 전자 우편이나 메신저를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2명: 28.6%)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2명: 28.6%)
8. (정보활용능력-협력연구) 교실 범위를 넘어 다른 지역, 다른 나라 학생들끼리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각기 자료를 검색하고 취합하여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3명: 42.9%)
● 보통이다
(1명: 14.3%)
● 대체로 그렇다
(2명: 28.6%)
● 정말 그렇다
(1명: 14.3%)
9. (정보활용능력-전문가 교류) 인터넷을 통해 특정분야 전문가와 의사 소통을 통해 학생들 수업활동에 지원할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1명: 14.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0명: 0%)
● 보통이다
(3명: 42.9%)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0명: 0%)
10. (정보활용능력-정보만들기) 문제해결과정에서 산출된 결과물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보고서, 프리젠테이션, 웹사이트로 만들 수 있다
●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0%)
● 대체로 그렇지 않다
(2명: 28.6%)
● 보통이다
(0명: 0%)
● 대체로 그렇다
(3명: 42.9%)
● 정말 그렇다
(2명: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