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왕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안내-가정통신문
작성자 남원왕치초 등록일 20.04.13 조회수 1239
첨부파일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가정폭력 예방 안내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귀여운 자녀들이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가정폭력예방 및 아동학대를 근절하여 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모의 언행은 항상 자녀의 모델이 됩니다.

자녀를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체벌이나 일방적 훈계보다는 따뜻한 사랑으로 대하고 자녀와 대화시간을 많이 갖도록 합니다.

필요시 학교 선생님과 정보를 교환합니다.

자녀에게 생명의 존귀함, 상호 인권(인격)존중, 역지사지(易地思之), 책임 및 준 법의식 등을 인식시킵니다.

잘못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심한 처벌이나 질책보다는 사랑과 관심으로 지도합 니다.

다음 경우에는 담임교사나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자신감 결여, 사회적인 활동 기피, 갑작스런 학업성적 저하, 성격 변화, 불면증, 우울증, 식욕상실, 지나친 산만함, 등교거부 또는 잦은 지각, 많은 용돈 요구, 거짓말, 옷이 찢어지고 소지품이 파손됨, 타박상이나 상처, 말이 적어지고 비밀이 많아짐, 잦은 외출, 친구로부터의 전화에 신경을 씀

모든 어린이들은 따뜻한 사랑을 받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주위에서 가정폭력(아동학대) 피해학생이 있다면 신고하여 주세요.

피해학생상담 및 신고접수는 1577-1391, 129, 112, 119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0. 04 . .

남원왕치초등학교장

아동학대나 가정폭력을 당하는 친구를 도와주는 방법 - 담임선생님께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에게 발생했다면 - 112에 신고하세요. 상담이 필요할 때에는 담임선생님께 말씀 드리세요.

아동학대나 가정폭력 상담 전문 기관에 전화할 수도 있습니다.

신고자의 비밀이 보장입니다.

- 여성긴급전화 1366 - 아동학대 신고전화 1577-1391

신중하게 생각하고 답해보세요.

1) 자신의 아이나, 배우자(남편, 아내), 동생은 자신의 소유물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할 수 있고 가끔 때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까?

아니오

2) 누군가 맞고 있다면 그 사람이 맞아도 되는 행동을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니오

3) 가정의 질서 유지를 위해서라면 폭력을 써도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4) 가정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 말이 안 통하면 폭력을 써도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5) 다른 가정의 폭력을 목격해도 그것은 그 가정의 일이므로 상관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6) 자신이 가족 구성원에게 폭력을 당하더라도 가정의 행복을 위해 참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7) 상대방에게 심한 말을 했어도 겉으로 드러난 상처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폭력이 아니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8) 가정폭력이 일어나는 것은 폭력을 행한 사람의 기분이 안 좋았거나 술 때문일 수 있으니 문제 삼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오

위의 8개 문항 중 라고 응답한 문항이 하나라도 있나요? 위의 상황을 포함한 어떠한 경우에도 가정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이전글 방문 학습지원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20학년도 온라인 개학 및 온라인 수업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