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위한 교사 사전 교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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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 | 등록일 | 13.05.01 | 조회수 | 408 |
(학생 정서 .행동 특성검사 위한 교사 사전 교육) 목적 : 청소년 마음 건강 문제의 예방, 조기 발견 및 위기 상담 심리치료를 통하여 우리 미래인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2. 학교 폭력징후 조기 발견 및 악화방지. 3.지역사회 및 관계부처 공조체제 구축으로 학생정서. 행동 발달지원의 효율성 제고. 1. 학생 정신건강의 중요성 학생들의 정신장애는 발병률이 매우 높다. 많은 유형의 정신질환이 일생 지속한다. 최근 사회변화/ 상황이 많은 문제를 야기 한다. 장애로 인한 개인/ 가족/ 사회의 부담이 매우 크다. 도움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 가족들이 충분히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2. 청소년에게는 학교가 중요하다. 대부분의 학생이 학교에 재학한다. 개입이 가장 유용한 사회/교육기관이다. 학생/ 가족/ 지역사회에 영향력이 크다. 학생보호의 안전지대 역할 할수 있다. 현재는 학교가 학생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 학교는 지역사회 생활의 중심에 있다.
3. 청소년 자살의 특징 자살 시도율이 가장 높은 시기이다. 우리나라 58분에 1명의 청소년 자살함. 가면 착용하고 있기에 내면의 상태를 알수가 없다. 자기 나름의 분명한 자살 동기가 있다. 남을 조정하려는 의도, ‘자신에게 부당하게 대한다’라고 생각하는 가족/친구 등에 대한 보복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충동성이 강해 순간적으로 자살하는 수가 많다. 자살사이트를 통한 동반자살, 모방자살에 관심을 가진다. 추락, 투신 등 쉽게 선택할수 있는 방법을 통한 자살이 늘어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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