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연계 주제 통합 수업을 통한 수업 혁신
- 가. 목적
-
-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신장을 통한 미래 역량 함양
- 교과 간 연계를 통한 융합적 사고 및 다양한 교육 경험 제공
- 삶과 연계된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한 학생 및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 제고
- 나. 운영 방법
-
- 주제통합 수업의 주제 및 운영 방법은 교사들 간의 협의 과정을 통해 정한다.
- 교사의 자발적 참여를 원칙으로 하며,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하도록 유연하게 운영한다.
- 다. 세부 운영 계획
-
2024학년도 주제 통합 수업 주제1) 주제 통합 수업 관련 독서 활동(1학기 1권 책 읽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지속 가능 생태 전환교육
- 틈새 독서 활동: 아침 10분 독서, 교과 수업 시작 전, 후 5분 독서
- 집중 독서 기간 운영: 1학기 2차 고사 후 집중 독서 활동
2) 배움과 성장이 있는 주제 통합 수업 협의회 실시
- 주제 통합 수업 관련 도서 선정 및 독서 모임
- 수업 전문성 관련 협의 및 연수
- 학생 지도 및 수업 사례 나눔
3) 주제 통합수업 주간 운영
- 학기 말 2차 고사 후 주제 통합수업 주간 운영
- 작가 특강, 독서 골든벨, 독서 토론, 수업 축제(각 교과별 부스 운영 등)
-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과 연계하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