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명 | 대표사진 | 지도교사 | 동아리대표 | 활동분야 |
---|---|---|---|---|
수학나눔 [자료실] |
강일선 | 이슬 | 수학학술 | |
교과서 밖의 수학! 틀에 짜여 진 수학에서 벗어나 더 넓은 수학세계를 접함으로써 수학의 본래의 의미, 실생활 속 수학을 공유하며 수학적 지식 뿐 아니라 자신이 성장해 나가는 동아리 | ||||
비너스 [자료실] |
이명영 | 박하연 | 진로학술 | |
'사랑과 미의 여신 비너스'와 영어로 'Be nurse- 간호사가 되다'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보건동아리 <비너스>입니다. 간호사가 되고자하는 강한 열정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영어기사를 통해 보건지식을 얻고 그 지식을 알리는 활동을 함 | ||||
글랭 [자료실] |
안은정 |
양해환 | 진로/언어학술 | |
평소에 배우고 싶은 언어가 있었지만 혼자하기 위해 포기하는 학생이나 자신이 알고 있던 언어는 있지만 회화능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이 모여 언어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언어를 친근하게 만드는 동아리 활동 | ||||
나빌레라 [자료실] |
조기향 | 김화랑 | 사회학술 | |
경제‧시사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그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아리로 어린이 경제교실, 자판기 퀴즈, 경제 신문 등을 제작하며 계획함 | ||||
예대생 [자료실] |
이명영 | 이영아 | 예술 | |
자신안에 숨겨져있는 예술적 소양, 감각과 본능을 나누고 고쳐가면서 자신의 생각을 부끄럽게 여기기보다 더욱 드러내는 것을 추구하고 예술에 관련한 학과와 진로에 대해서도 깊이 골몰하고 조사하며 각자 자신들의 꿈에 더 다가가는 활동을 이끌어 냄 | ||||
요플레 [자료실] |
조유진 | 양태림 | 과학학술 | |
요리활동을 배우는 동아리이며 아동센터나 청소년센터를 이용하여 음식 만들기 활동을 함 | ||||
S.E.C [자료실] |
임효진 | 강규원 | 과학학술, 공학 | |
아두이노를 이용한 로봇, 장류축제에 3D펜을 이용한 만들기 활동을 완성하는 동아리 | ||||
SIOL+ [자료실] |
양동준 | 김지연 | 과학탐구 | |
Science In Our Life의 약자인 SIOL+는 생활 속 과학은 탐구하는 동아리로 3학년만으로 구성되어 실생활과 관련된 여러 실험을 진행하고 진로와 연계하여 탐구해보는 활동을 합니다. 짧은 반 년이라는 시간을 짬짬히 알차게 보내어 SIOL+를 의미있는 동아리 활동으로 남기는 것이 목표 | ||||
SIOL [자료실] |
양동준 | 이연재 | 과학학술 | |
Science In Our Life의 약자로 실생활 속 과학에 대한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적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실험을 함으로써 기초적인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동아리로 과학 분야에 대한 지식 또한 융합적 지식을 넓힐 수 있음에 초점을 두고 있음 | ||||
우증비 [자료실] |
강일선 | 류지원 | 수학학술 | |
우리들의 증명비결의 약자로 수학 증명을 직접해보고 발표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동아리 | ||||
이리온 [자료실] |
박성일 | 이윤주 | 생명존중 | |
동물을 사랑하고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는 친구들의 모임 또한 작은 생명도 존중받는 세상을 꿈꾸며 생명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동아리 | ||||
지낭 [자료실] |
김유진 | 이승주 | 진로학술 | |
문학 관련지 답사 및 견학, 출판관련부서 견학, 독서토론, 독서활동으로 기본적인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문학적 감수성 및 작문능력을 함양하여 부원들이 직접 쓴 글들로 엮인 책을 발간해 보는 인문학 동아리 | ||||
순리텔 [자료실] |
안은정 | 박대엽 | 방송분야 | |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여 공부와 학교생활에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 | ||||
투명한 안경 [자료실] |
문지혜 | 김유진 | 진로학술 | |
책을 읽는 사람에게 교훈을 주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화책의 내용을 참착하고 그림과 편집에 관심있는 친구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해 각자의 능력을 갈고 닦아 조화를 이루며 성장하는 동아리 | ||||
힐링 (Healing) [자료실] |
이미연 | 김시현 | 진로학술 | |
보건, 의료 계열 및 생명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함께 모여 관련 지식들을 습득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한 발짝 다가가는 동아리 | ||||
피지컬 [자료실] |
이늠규 | 임하은 | 진로학술 | |
교육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여 지역아동단체를 방문 책을 읽어주거나 토론 활동을 하며 진로에 대해 고민을 나누며 꾸며나가는 동아리 | ||||
파란 [자료실] |
정은이 | 최유란 | 역사 진로학술 | |
개인별로 시대를 정하고 제도, 풍습, 예술 등 주제에 맞게 조사/발표. 각 주제별로 책을 골라 책을 읽은 후 다른 동아리와 연계토론 역사적 자료가 되는 장소 탐방/ 보고서 작성. 역사/문화에 관련된 학과가 있는 대학 탐방. 교과서에 실린 역사의 뒷이야기 조사/ 발표하기 | ||||
또래상담 [자료실] |
김건아 | 송한울 | 진로학술 | |
경청하여 감정을 공감하고 나눌 줄 아는 마음이 건강한 또래상담 동아리 | ||||
피치블러썸 [자료실] |
박경만 | 이재윤 | 발표/진로활동 | |
21세기, ‘정보의 바다’ 라고도 일컬어지는 정보화 시대. 매일 파도처럼 밀려드는 방대한 양의 정보들 속에서도 자신이 가진 정보가 다른 이들의 시선을 끄는 매력적인 정보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 능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멋지게 빛내고, 잘 전달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동아리 ‘피치 블러썸’ | ||||
화학케미 [자료실] |
이응천 | 이도현 | 과학멘토 멘티 | |
영화시청 후 과학 원리 동아리 부원 앞에서 표하거나, 멘토멘티 활동을 이끔 | ||||
AVR [자료실] |
김민균 | 이준오 | 진로학술 | |
증강현실과 가상 현실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 독서와 인터넷 서핑을 하고 같이 토론하며 코딩을 배워보는 활동을 함. 또한 여러 가지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를 견학해보고 실지로 강현실이 적용된 프로그램을 unity를 통해 개발해 봄 | ||||
BOTH [자료실] |
조기향 | 박민서 | 융합진로 | |
순창근처 및 순창의 관광명소들을 돌아다니며 주요 문화유적지 탐사 및 학업에 도움을 주는 동아리 | ||||
DMZ [자료실] |
김유진 | 서지우 | 진로탐색 | |
동아리 D.M.Z는 Dream Making Zone 의 약자로 진로가 없는 아이들에게는 진로를 찾도록 도와주고 진로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그 진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좀 더 그 진로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아리 | ||||
BEST (베스트) [자료실] |
진행렬 | 김보연 | 예능,예술 | |
춤에 대한 열정 가득한 학생들로 끼와 재능을 모두 갖춘 베스트 동아리 | ||||
FILM [자료실] |
임효진 | 장민정 | 과학학술 | |
과학구조물 만들기 계란일병 구하기 대회를 주체하며 통합(융합)과학 연구와 체험활동을 이끌어 냄 | ||||
순고지리지 [자료실] |
박성일 | 표다현 | 건축, 지리학술 | |
건축, 지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순창지역의 지리 및 건축현황에 대해 조사하고, 활동지를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는 동아리로, 진로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능력들을 기르고 다양한 경험을 쌓음 | ||||
네이케어 [자료실] |
이명영 | 이은비 | 봉사 | |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단체에서 실시하는 ‘이웃사랑 빵만들기’에 참여하여 직접 빵을 만들어 필요한 이웃에게 전하고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학습지도 및 프로그램 도우미 역할 및요양원을 방문하여 필요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동아리 | ||||
DR [자료실] |
윤상윤 | 송유빈 | 진로 | |
견학, 관람, 면담, 등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 진로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창의력과 자기주도성을 길러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동아리 | ||||
소나기 [자료실] |
정은이 | 제경진 | 사회학술 | |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의 역사적 현장과 그 상황, 피해사실과 현재 일본의 역사를 부인하는 과정을 알리고 더 자세히 알아보며, 또한 역사적으로 우리가 배우고 나가야 할 방향을 공부하는 동아리입니다. | ||||
EYES [자료실] |
권형재 | 조강익 | 과학학술 | |
EYES는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신생동아리이다. ENJOY YOUR EXPERIMENTAL SCIENCE의 약자이고 소수로 이뤄져 있으며, 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동아리원의 과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것이 1차적인 목표이다. 그리고 그 연구 과정과 결과를 SNS에 공유함으로써 우리 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최대한 많은 사람이 우리 동아리를 통해 과학을 즐기면서 볼 수 있는 하나의 ‘눈’으로 자리 잡는 것을 최종적인 목표로 삼고 있음 | ||||
Globe [자료실] |
양인교 | 홍주연 | 사회학술 | |
세계를 쥔 글로브, 세계화에 앞선 글로벌 인재! ‘Globe’라면 어렵지 않다. 다양한 문화체험과 제2의 외국어 능력 up! | ||||
I’m [자료실] |
진행렬 | 한예린 | 봉사/ 국제학술 | |
I’M은 International mind의 약자로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인 마음을 지니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음. 세계 이슈를 보다 가깝고 빠르게 접해 여러 나라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고력과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국제 동아리 | ||||
NUM [자료실] |
양인교 | 정시연 | 사회학술/진로 | |
NUM은 ‘Ni Una Menos’의 약자로, ‘단 한 명도 잃을 수 없다’라는 뜻이다. 동아리 이름 그대로 본 동아리는 단 한 명도 차별받지 않는 완전한 평등을 이루어낸 사회를 바라며 모였다. 신문 스크랩, 토론,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성평등 인식을 바로잡고자함 | ||||
RND [자료실] |
이미연 | 서정안 | 미술활동 | |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잘 그리고, 미술에 대한 흥미를 표현하고 자신이 하고픈 미술의 개성을 찾고 실현해 나가는 동아리 | ||||
SKY 순고 [자료실] |
정은이 | 김은호 | 학술 | |
공부에 흥미가 없거나 흥미를 있으나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모르는 친구들이 모여 공부법을 연구하는 것이 목표 | ||||
SMAT [자료실] |
정은이 | 박대엽 | 봉사, 서비스 | |
한국의 직업의 70%가 서비스직종인 만큼 오늘날의 서비스업은 그 만큼 더 중요해졌기에 학생선호 서비스 직종을 알아보고 찾아가보는 활동 | ||||
SNS [자료실] |
양인교 | 조강익 | 진로 및 발표 | |
학생의 진로계열에 관계없이 모여 자신의 관심사나 진로에 대해서 발표하고 관련 자료를 공유한다. 우리 지역사회와 관련된 여러 가지 프로젝트형 과제를 수행하고 그 과정에서 이공계열과 관련된 지식, 인문계열과 관련된 지식을 모두 융합한 관점에서 문제에 접근해보며 현재 새로이 요구되는 융합형 사고능력을 신장시키고자 노력함 | ||||
VIP [자료실] |
윤상윤 | 김유빈 | 체육, 진로활동 | |
체육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에 맞는 학생들 끼리 모여 자치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 저희 VIP의 활동들로는 토요스포츠배구참여, 체육활동 심판, 각종 체육대회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체육학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