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행정서비스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민원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수남초등학교 공무원은 민원인 모두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민원인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아래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겠습니다.

Ⅰ. 모든 민원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을 위하는 마음으로, 민원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생각하겠습니다.
Ⅰ.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Ⅰ. 모든 민원을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Ⅰ. 학교시설 이용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민원인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민원인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행정을 펼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민원인이 주시는 의견은 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민원인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바랍니다.
3. 민원인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법규나 제도상 또는 다수의 민원인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받아 들이지 못할 경우, 이해와 아량을 베풀어주시기바랍니다.
6.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