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실종 예방 및 신속 발견을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제'안내
작성자 박현희 등록일 18.06.07 조회수 328
첨부파일

보호자

실종 예방 신속 발견을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제

2018찾아가는 현장방문등록 사업 안내

등록하세요!

Q

누구를 등록하나요?

8세 미만 아동, 지적자폐성정신장애인, 치매환자 등이 등록 대상입니다.

 

Q

어떤 정보를 등록하나요?

아동등의 지문사진이름 및 보호자의 이름연락처 등 실종 시 찾기에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Q

어떻게 등록하면 되나요?

보호자가 인터넷 안전Dream(www.safe182.go.kr)’ 및 모바일 안전드림 앱에서 직접 등록하거나 경찰관서에 아동등을 데리고 방문해 등록할 수 있으며,

특히, 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경찰청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요양시설 등 현장으로 찾아가는 단체등록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

등록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나요?

록한 정보는 안전Dream’ 홈페이지와 앱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 및 수정, 폐기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세요!

Q

사전등록한 정보를 활용해 어떻게 아이들을 찾나요?

실종 아동등을 발견, 경찰에서 보호 시, 이전에는 보호자의 실종 신고가 있어야 신원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사전등록시 실종 신고가 없더라도 정보를 활용해 신속히 신원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Q

정말 효과가 있는 제도인가요?

전등록 정를 활용해 422(‘184월 기준)명을 발견하였으며, 특히 매년 증가하던 실종신고가 시행 후 감소하는 등 실종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1143천여건’1738천여건, 10%)

 

Q

요즘 개인정보 유출사건이 많아서 불안해요

전등록 정보는 키보드 보안5단계의 검증된 암호화 과정을 거쳐 경찰 실종 시스템 내에 저장되고 으며, 업무 관련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엄격히 통제하는 등 유출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Q

찾아가는 단체등록은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현재 경찰청에서 사업 준비 중이며, 6월부터 전국에서 단체등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시설주, 특수학교 선생님께 꼭 우리도 단체등록에 참여해요라고 말씀 주시고, 나중에 보내드리는 등록신청서를 작성, 시설에 제출해 놓으시면 등록 인력이 방문해 사전등록을 해드립니다.

 

사전등록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전Dream(www.safe182.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373만 명이 사전 등록을 마쳤습니다.

안심하고 늦기 전에 등록하세요

이전글 학부모교육 안내(도교육청)
다음글 6월 전북교육아카데미(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