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양성평등 교사 협의회 |
|||||
---|---|---|---|---|---|
작성자 | 소양서초 | 등록일 | 22.05.26 | 조회수 | 98 |
첨부파일 | |||||
< 양성평등 중점학교를 시작하며>
# 교육목표 : 나와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우리 사회를 더 평등하게 만들어나갈 민주시민의 양성(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키울 수 있는 역량 - 나와 타인을 존중하는 역량 - 건강하고 평등한 인간관계 형성 역량 - 인권 존중,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 일상 속 성차별을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 양성평등이란? -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남자와 여자를 서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하게 대우하여 똑같은 참여 기회를 주고, 똑같은 권리와 의무, 자격을 누릴 수 있는 것.(시사논술 개념사전) - 남녀가 동등한 사회적 조건과 지위, 권리, 의무를 갖는 것을 가리키는 사회학용어. (한국민족문화대백과) - 일반적으로 성(性)에 의한 법률적·사회적 차별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두산백과) # 성인지감수성이란(gender sensitivity)?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춰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 (시사상식사전) 양성평등의 시각에서 일상생활에서 성별 차이로 인한 차별과 불균형을 감지해내는 민감성 (한경 경제용어사전) # 성인지적 관점? 각종 제도나 정책에 포함된 특정 개념이 특정 성에게 유리하거나 불리하지 않은지, 성 역할 고정 관념이 개입되어 있는지 아닌지 등의 문제점을 검토하는 관점(위키백과)
<2022년 성인지적 관점에서 성인지감수성을 가지고 양성평등한,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봐요>
|
이전글 | 2022년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안내 |
---|---|
다음글 | 양성평등 독서코너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