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발명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에서 2023학년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미래교육을 대비하기 위한 코딩발명반을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2023.10.6.(금) 9시~2023.10.10.(화) 15시까지 아래의 방법으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 코딩발명반 | 신청 대상 | 초등 5~6학년 | 모집 과정 | 코딩발명반 | 일 시 | 2023년 10월 18일(수), 10월 20일(금) 10월 25일(수), 10월 27일(금) 15:00~17:00 | 장 소 | 전주교육지원청 덕진발명교육센터 발명창안실 (전주인봉초등학교 본관 뒤편 주차장쪽 1층) | 모집 시기 | 인터넷 신청기간 2023.10.6.(금)9시~2023.10.10.(화) 15시까지 | 신청 방법 |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office.jbedu.kr/jeonjuedu) → <전주교육> →<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 <덕진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 <발명과정 <개인>참가신청> | 모집 인원 | 12명(접수순 모집) | 선발 결과 : 10월 11일(수) 개별 연락 및 학교에 공문 발송 |
* 유의사항 -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와 동행하여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책임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시간의 80% 참석 시 이수 처리되며 학생생활기록부에 기재됩니다. - 문의사항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 (240-1970)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 코딩발명반 교육과정 안내 일자 | 차시 | 주제 | 교육내용 | 10월 18일 (수) | 1 | 닌텐도를 활용한 게임 발명 - 술래잡기 게임 만들기 | ·닌텐도 코딩 기초 익히기 ·술래잡기 게임 만들기 ·술래잡기 게임 알고리즘 이해하기 ·우리만의 술래잡기 게임 변형하기 | 2 | 3 | 10월 20일(금) | 4 | 닌텐도를 활용한 게임발명 다리건너기 게임 만들기 | ·다리건너기 게임 만들기 ·다리건너기 게임 알고리즘 이해하기 ·우리만의 다리 건너기 게임 만들기 | 5 | 6 | 10월 25일(수) | 7 | 스크래치를 활용한 게임 발명 | · 썬더비트캣 캐릭터 코딩하기 · 게임 시작 코딩하기 · 장애물 코딩하기 · 점수 코딩하기 | 8 | 9 | 10월 27일(금) | 10 | 스크래치를 활용한 게임 발명 | · 기회 코딩하기 · 게임실패 코딩하기 · 게임성공 코딩하기 · 최고 점수 코딩하기 · 게임 완성하고 같이 플레이해보기 | 11 | 12 |
※ 상기 교육 내용은 센터 사정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