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솜리유치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휴업 중 가정에서의 유아놀이 및 생활 안내 5
작성자 익산솜리유치원 등록일 20.03.31 조회수 107
첨부파일

image02


 

 


집안에 있는 물건 몸으로 표현하기

집안에 있는 물건 중에서 하나를 골라 몸으로 표현하게 한다. 집안을 빙 둘러본다음 흉내 낼 물건을 찾았으면 몸을 움직여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 나는 시계예요. 오른팔이 큰 바늘 왼팔이 작은 바늘.”

 

 

이야기 연결하기

여행을 가는 차안이나 식사시간에 하면 좋은 놀이이다. 가족 중 한 사람이 이야기를 하면 다른 사람이 이어받아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엄마가 먼저 놀이터에서 한 아이가 놀고 있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하고 이야기를 시작하면 아이는 이것을 받아 소나기가 내렸지만 미끄럼 타기가 너무 재미있어 계속 놀아요.“ 또는 비가 와서 집으로 막 뛰어 들어갔는데 문이 잠겼어요.“등으로 다양하게 이야기를 꾸며나갈 수 있다.

 

 

소꿉놀이 또는 역할놀이

소꿉놀이 자료, 병원놀이 자료, 엄마ㆍ아빠 옷을 준비한다. 유아들은 누군가를 흉내내는 것을 좋아한다. 엄마나 아빠, 의사, 간호사, 선생님 등 텔레비전에서 봤거나 직접 보아왔던 모습에 나름대로의 상상력을 보태 연기를 할 수 있다. 각각 맡은 역할에 맞게 소리를 바꿔 연기를 하면서 표현력과 상상력을 함께 키울 수 있다.

 

 

돌멩이 변신시키기

돌멩이, 물감, , 색종이, , 가위를 준비한다. 표면이 매끄러운 돌멩이를 주워다가 다양한 모양으로 변신시킨다. 빨갛게 칠하고 색종이로 꼭지를 달아 딸기를 만들기도 하고, , , 입을 그려 넣어 사람의 얼굴을 만들 수도 있.

 

 

 

2020.03.31.

익산솜리유치원장


 

이전글 코로나-19 대응 올바른 마스크 사용방법 안내
다음글 개학준비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