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4.12.05 조회수 56

 

2025학년도 학생자치회 임원 입후보 등록에 따른 안내

우리 학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민주주의 원칙을 알고, 민주적인 선거 방법에 의해 대표를 선출하는 학습의 기회로 삼고자 전교 학생자치회 회장단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신태인초등학교 3~5학년의 모든 어린이에게 선거권을 주는 직접선거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안내를 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추진일정

일 시

절 차

비 고

11.29() 12:50~13:10

선거관리위원회 조직

시청각실

12.2()~5() 15:00

후보자 등록

등록 완료 후 추첨으로 기호 부여

12.6() 8:40~9:00

기본 소양 교육

선거 교육 자료 배부

12.9()~12() 11:40

선거 운동 및 포스터 게시

게시판(지정된 곳)에 포스터 부착

후보자 홍보 영상 학급별 상영

12.12() 1~2교시

투표

각 학급(온라인 투표)

12.12() 14:40~15:00

개표

담당교사

12.13() 09:00

결과발표 및 당선증 수여

게시판, 교장실

2. 입후보등록

. 등록 기간 : 12. 2.() ~ 12. 5.() 15:00까지

. 등록 장소 : 6학년 1반 교실

. 등록 방법

- 제출서류: 후보 등록 신청서 1, 후보자 학생 추천서 1, 후보자 학부모 동의서 1

(서류 양식은 6학년 1반 교실에서 수령)

3. 선거활동

. 선거활동은 입후보자의 공약이 담긴 벽보 부착 및 선거 방송을 통한 의견 발표로 한다.

. 교외 또는 지정된 시간 외의 선거활동은 할 수 없다.

. 득표를 목적으로 금품이나 선물을 유권자에게 제공하는 등 불법선거행위를 금지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본 소양 교육에서 협의하며, 후보자를 포함한 모든 재학생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2024. 11. 29.

신태인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


이전글 (안내) 2024.-2차 학생중심 미래교육 아카데미 실시
다음글 (중요)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