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요 내용 2025학년도 3, 4학년 검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은 소속 교원 의견 수렴하여 선정심의(안) 작성 (선정위원회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 | 위원별 평가표를 합산하여 3종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가. 교과협의회 구성: 위원장 1명, 위원 4명(총 5명) 나. 교과협의회 위원들의 개인별 평가표를 합산하여 1~3순위 추천 다. 추천을 바탕으로 교과용도서 심의(안)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 라.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마. 학교장이 최종 확정 바. 최종 선정 도서 결과 공개(학교알리미) 및 나이스 주문 3.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가 기준 | 평가항목 | Ⅰ. 교육과정 | 학습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고, 학습 내용이 주어진 시수에 적절한가? | Ⅱ. 학습 내용 선정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학습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인가? | Ⅲ. 학습 내용 조직 | 학년연계 및 계열성 | 내용구성(본문, 활동 및 문제)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시각 자료가 학습내용과 조화를 이루도록 배치되어 있는가? | Ⅳ. 교수 학습 활동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과 다양성 | 내용구성(본문, 활동 및 문제)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시각 자료가 학습내용과 조화를 이루도록 배치되어 있는가? | Ⅴ. 학습 평가 | 다양한 평가 활동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Ⅵ. 외형 체제 | 유용성과 다양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Ⅶ. 재정적 부분 | 교과용도서의 가격 |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4. 2025학년도 검정 AI 디지털교과서 최종 선정 결과 구 분 | 학 년 | 과 목 | 출판사명 | 검정 | 3~4학년군 | 수학 | 천재교과서(한대희 외) | 영어 | 천재교과서(함순애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