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서학동/완산동 Happy 아이 Net 지역연계 공동사업으로 김장김치 나눔을 하기 위해 형제자매가 한자리에 모여 김장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두팔 걷어부치고 열심히 김장을 버무리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담근 김치를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더 보람있고 김장담그는 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10월 27일(토) 학생 30명을 인솔하여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모악당에서 복자 유항검의 딸 유섬이의 삶과 신앙을 담은 창작뮤지컬 " 순교복자 유항검의 딸 유섬이 공연을 관람하였습니다.
신유박해 때 거제도 관비로 유배되어 파란만장한 삶에도 불구하고 신앙과 정결을 지키며 일생을 바친 "유섬이" 또한 30여명의 실력파 배우들과 합창 봉사자들이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 내며 너무나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전날 초남이 성지를 다녀와서 더 감동적이고 깊이 이해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유네스코음식창의도시인 전주시에서 전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자원인 비빔밥을 주제로 해마다 전주비빔밥축제를 개최하여, 개막식[대동퍼포먼스]에 학생대표로 초청받아 우리학교 학생회장, 부회장 및 3학년 각반 실장, 부실장이 다녀왔습니다.
2018.10.25(목) 16:00~17:00 / 국립무형유산원 중정마당
교육복지부와 SW선도학교가 함께, 10월 20일(토)에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40여명의 성심여중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체험활동을 하였습니다.
한국잡월드는 국내최대규모의 생생한 진로체험이 가능한 장소로,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체험활동이 이루어지며 진로직업 체험활동 종류는 약 45개에 이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두가지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하였고,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의 직업과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성심 꿈 발표대회가 8월 29일 수요일 전교생들과 함께 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사람 한사람의 소중하고 정성를 다한 귀중한 꿈 발표대회였습니다. 학생들은 선배,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며 우리 각자의 꿈을 키워보는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발표한 9명의 학생뿐 아니라 우리 성심생 모두의 꿈이 무럭무럭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 , , , , , , ,
2018. 6. 14. (목)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의 날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과제빵, 경찰, 조향사, 헤어디자인, 특성화고 학과체험, 큐레이터 등 각자의 희망에 따라 교내 및 전주시내 체험처를 찾았습니다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