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Y: 문해력, 기초기본학력(에듀테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야호 문해력, 글쓰기 모형 - 연극 프로젝트
작성자 이은철 등록일 25.10.15 조회수 6
첨부파일

2025학년도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연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이나 글감, 교과 학습 시간에 배운 어휘들을 연극을 통해 다시 발화함으로써 어휘 자체에 대한 복습과 어휘의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표현의 기회를 충분히 부여할 수 있고 한국어 듣고, 말하기 능력도 함께 향상 할 수 있습니다.

 

1,2,3학년은 콩쥐 팥쥐 이야기

<연결 교과 어휘>

(국어) 1-1: 문항 부호, 띄어 읽기, 2-2: 감상, 인물의 마음

(수학) 1-1: 비교하기(들이, 무게), 2-1: 길이 재기, 2-2: 분류하기, 3-1: 시간, 3-2: 분수

(통합) 1-1: 우리나라(음식, 한복, 명절), 2-2: 전통

(도덕) 3-1: 노력

 

 

4,5,6학년은 세상에서 가장 긴 이름

<연결 교과 어휘>

(국어) 4-2: 문자, 경청, 5-1: 무언극, 문장의 호응, 5-2: 처지, 타당, 고려, 조정

(수학) 5-2: 이상, 이하, 초과, 미만

(사회) 4-2: 민주주의, 관용, 타협

 

연극은 11월 7일(금) 성내 페스티벌에서 공연 할 예정입니다. 

이전글 야호 문해력, 글쓰기 향상 모형 - 성냥노트(배움 공책, 짧은 글짓기)
다음글 야호 문해력, 글쓰기 모형 - 동요 작사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