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문해력, 글쓰기 모형 - 연극 프로젝트 |
|||||
---|---|---|---|---|---|
작성자 | 이은철 | 등록일 | 25.10.15 | 조회수 | 6 |
첨부파일 | |||||
2025학년도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연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이나 글감, 교과 학습 시간에 배운 어휘들을 연극을 통해 다시 발화함으로써 어휘 자체에 대한 복습과 어휘의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표현의 기회를 충분히 부여할 수 있고 한국어 듣고, 말하기 능력도 함께 향상 할 수 있습니다.
1,2,3학년은 콩쥐 팥쥐 이야기 <연결 교과 어휘> (국어) 1-1: 문항 부호, 띄어 읽기, 2-2: 감상, 인물의 마음 (수학) 1-1: 비교하기(들이, 무게), 2-1: 길이 재기, 2-2: 분류하기, 3-1: 시간, 3-2: 분수 (통합) 1-1: 우리나라(음식, 한복, 명절), 2-2: 전통 (도덕) 3-1: 노력
4,5,6학년은 세상에서 가장 긴 이름 <연결 교과 어휘> (국어) 4-2: 문자, 경청, 5-1: 무언극, 문장의 호응, 5-2: 처지, 타당, 고려, 조정 (수학) 5-2: 이상, 이하, 초과, 미만 (사회) 4-2: 민주주의, 관용, 타협
연극은 11월 7일(금) 성내 페스티벌에서 공연 할 예정입니다. |
이전글 | 야호 문해력, 글쓰기 향상 모형 - 성냥노트(배움 공책, 짧은 글짓기) |
---|---|
다음글 | 야호 문해력, 글쓰기 모형 - 동요 작사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