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반 | 과 목 | 단 원 | 차시 | 학 습 목 표 | 수업장소 | 비고 |
1-1 | 국어 | 4. 바른 자세로 말해요. | 9/10 | 내가 잘 하는 점을 찾아 발표할 수 있다. | 1-1 교실 | |
1-2 | 국어 | 4. 바른 자세로 말해요. | 9/10 | 내가 잘 하는 점을 찾아 발표할 수 있다. | 1-2 교실 | |
1-3 | 국어 | 4. 바른 자세로 말해요. | 9/10 | 내가 잘 하는 점을 찾아 발표할 수 있다. | 1-3 교실 | |
2-1 | 통합 (가을) | 2. 가을아 어디있니 | 31/41 | 다양한 먹을거리를 주는 가을에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다. | 2-1 교실 | |
2-2 | 통합 (가을) | 2. 가을아 어디있니 | 31/41 | 다양한 먹을거리를 주는 가을에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다. | 2-2 교실 | |
2-3 | 통합 (가을) | 2. 가을아 어디있니 | 31/41 | 다양한 먹을거리를 주는 가을에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다. | 2-3 교실 | |
전담 | 영어 | 9. What Are You Doing? | 2/5 | 현재 하고 있는 동작을 나타내는 문장을 묻고 답할 수 있다. | 전담3실 | 4-2 수업 |
전담 | 음악 | 가을바람 | 2/2 | 다양한 리듬꼴을 표현하며, 기악합주를 할 수 있다. | 음악2실 | 3-2 수업 |
전담 | 체육 | 3-2.공을 튀기며 농구형 게임을 해요 | 13/26 | 규칙을 잘 지키며 적극적으로 농구형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 강당 | 4-1 수업 |
전담 | 영어 | 11. 좋아하는 과목 | 3/6 |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을 말할 수 있다. | 이펀실 | 5-2 수업 |
보건 | 보건 | 술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 8/17 | 술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을 말하고, 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 4-4 교실 | 4-4 수업 |
3-1 | 과학 | 4. 물질의 상태 | 7/11 | 기체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3-1 교실 | |
3-2 | 과학 | 4. 물질의 상태 | 7/11 | 기체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3-2 교실 | |
3-3 | 과학 | 4. 물질의 상태 | 7/11 | 기체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3-3 교실 | |
4-1 | 국어 | 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 2/11 | 문장을 짜임에 맞게 말할 수 있다. | 4-1 교실 | |
4-2 | 국어 | 4. 이야기 속 세상 | 10/10 | 이야기를 꾸며 책을 만들 수 있다. | 4-2 교실 | |
4-3 | 국어 | 5.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 2/11 | 문장을 짜임에 맞게 말할 수 있다. | 4-3 교실 | |
4-4 | 국어 | 4. 이야기 속 세상 | 10/10 | 이야기를 꾸며 책을 만들 수 있다. | 4-4 교실 | |
5-1 | 국어 | 6. 소중한 우리말 | 1/7 | 낱말을 바르게 발음하고 표기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5-1 교실 | |
5-2 | 국어 | 6. 소중한 우리말 | 1/7 | 낱말을 바르게 발음하고 표기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5-2 교실 | |
5-3 | 국어 | 6. 소중한 우리말 | 1/7 | 낱말을 바르게 발음하고 표기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5-3 교실 | |
5-4 | 국어 | 6. 소중한 우리말 | 1/7 | 낱말을 바르게 발음하고 표기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5-4 교실 | |
6-1 | 국어 | 4. 효과적인 관용 표현 | 7/8 |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6-1 교실 | |
6-2 | 국어 | 4. 효과적인 관용 표현 | 7/8 |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6-2 교실 | |
6-3 | 국어 | 4. 효과적인 관용 표현 | 7/8 |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6-3 교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