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석불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석불통신 17-53호) 친구사랑 주간 운영 안내
작성자 이경숙 등록일 17.08.29 조회수 132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서늘한 바람이 가을을 느끼게 합니다.

석불 어린이들을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친구사랑주간을 운영 합니다. 이를 통해 친구들과 더욱 사이좋게 지내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협조 안내문을 보내니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 지도에 적극 반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일시 : 201794() ~ 98()

 

2. 학교는 이렇게 실천합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전담경찰관과 사랑의 끈 달기, 폭력 멈춰(STOP) 3운동, 비폭력 서약식, 친구를 위한 1주일 투자하기, 그리기 및 문예 활동, 친구사랑 캠페인 운영

 

3. 가정에서는 이렇게 실천해 주세요.

부모의 언행은 항상 자녀의 모델이 됩니다.

자녀를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체벌이나 훈계보다는 따뜻한 사랑으로 대합니다.

학력 위주보다는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는 학습을, 과잉보호보다는 독립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녀에게 생명의 존귀함, 상호 인권(인격) 존중, 역지사지(易地思之), 책임 및 준법의식 등을 인식시킵니다.

자녀의 생활 전반에 대해 수시로 주의 깊게 관찰하고, 지나친 간섭이나 통제로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합니다.

자녀가 친구들과 함께 안전 등하교길로 다니도록 하며, 위협을 느끼거나 필요할 경우 부모가 동행하도록 합니다.

평소에 모욕적인 말투와 유별난 행동을 삼가고 단정한 옷차림을 하도록 합니다.

청소년 유해업소지역에의 출입 및 불필요한 거리 배회 등에 대해 지도합니다.

컴퓨터, 휴대폰 등의 정보통신매체를 올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필요 시 학교 선생님과 정보를 교환합니다.

다음 경우에는 담임교사나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갑작스런 학업성적 저하, 성격 변화, 불면증, 식욕상실, 등교 거부 또는 잦은 지각, 많은 용돈 요구, 거짓말, 옷이 찢어지고 소지품이 파손됨, 타박상이나 상처, 원인불명의 두통복통, 야뇨증, 분실물 많음, 말이 적어지고 비밀이 많아짐, 잦은 외출, 친구로부터의 전화에 신경을 씀, 지급된 용돈보다 많이 쓰는 경우 등

 

4. 학교폭력 신고 및 상담제도

석불초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서 학교 폭력 발생 시 사후 처리에 도움을 드립니다.

익산경찰서 : (국번없이)117, 112

안전드림-아동·여성·장애인 경찰지원센터 : http://www.safe182.go.kr

Wee프로젝트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http://www.wee.or.kr/

 

 

 

2017. 8.

 

이전글 (석불통신2017-54호) 2018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홍보안내
다음글 (석불통신17-52호) 자녀사랑하기 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