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주중학교 로고이미지

학생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2학년 2학기 역사 수행평가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1.09.07 조회수 1230
첨부파일

< 중학교 2학년 2학기 역사 수행평가 보고서 작성하기>-10월8일 금요일까지

과제 : 책 읽고 그 책 속에 나타난 사회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1. 100°c 최규석, 창비

2. 26, 강풀, 재미주의

3. 4.19 혁명 윤석영글 소복이 그림, 한겨레 틴틴

4. 노근리 그해 여름, 김정희 글 강전희 그림, 사계절

5. 놀면서 배우는 신나는 국사시간, 윤종배, 역사넷

6. 마주보는 한국사 교실, 오강원, 웅진주니어

7.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편지, 박은봉, 웅진 주니어

8. ! 그렇구나 우리 역사, 송호정 외 여유당

9. 어린이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 윤종배, 이성호, 휴머니스트

10.어린이의 미래를 여는 역사, 김한조, 한겨레 어린이

11. 역사야 나오너라, 이은홍, 푸른숲

12. 이두호의 한국사 수업, 이은홍글, 이두호 그림, 월드 김영사

13. 전쟁과 평화 두 얼굴의 역사, 실비 보시에 메 앙젤리, 푸른숲 주니어

14. 처음 만나는 아프리카, 신현수·전주영 열다

15. 청년 노동자 전태일, 위기철, 안미영, 사계절

16. 키워드 한국사, 김성환, 사계절

17. 행복한 한국사 초등학교 전국역사교사모임, 휴먼 어린이

18. 20년간의 수용일, 윤미향, 웅진주니어

19.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박완서, 웅진지식하우스

20. 그들의 무덤은 구름속에, 아네트 비비오르카, 난장이

21. 근대를 보는 창, 최규진, 서해문집

22. 김구,전태일,박종철이 들려주는 현대사 이야기, 함규진, 철수와 영희

23.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김태권, 비아북

24.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조세희, 이성과 힘

25. 내일을 읽는 토론학교역사’, 전국역사교사모임, 우리학교

26. 덕혜옹주, 권비영, 다산책방

27.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박시백, 휴머니스트

28.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현대사, 서중석, 웅진지식하우스

29. 순이삼촌, 현기영, 창비

30. 식탁위의 세계사, 이영숙, 창비

31.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송용진, 지식프레임

32. 아리랑, 님 웨일즈, 동녘

33. 옷장 속의 세계사, 이영숙, 창비

34. 외국인을 위한 한국사, 전국역사교사모임, 휴머니스트

35. 우리 궁궐이야기, 홍순민, 청년사

36.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정약용 지음, 박석무 옮김, 창비

37. 조선 통신사, 한일공통역사교재 제작팀, 한길사

38. 책만 보는 바보, 안소영, 보림

39. 한국사 카페2, 장용준, 북멘토

40. 한국사 상식 바로잡기, 박은봉, 책과함께

1. 위 도서 목록 또는 도서관에 있는 역사책 1권을 선정한다.

2. 책을 다 읽고 난 뒤 보고서를 제출한다. --- 제출날짜 : 108일 금요일

3. 보고서 양식은 반드시 선생님이 나눠 준 양식을 사용한다.

- 혹시 공간이 부족하면 뒷면을 활용하세요.

4. 반드시 으로 적어야 한다. 이 때 글씨 크기는 8이하여야 한다.

5. 순수한 자신의 견해여야 한다.

6. 평가기준

편집요건

보고서 내용의 충실성

미제출자는 기본 점수만 부여(3)

제출기한보다 늦게 낼 경우 초과일수만큼 감점함

편집 요건

손으로 적었는가? 글씨크기는 8이하 인가? 6개의 질문에 모두 답하였는가?

- 3개의 조건에 모두 만족할 경우 상

2개만 만족할 경우 중

1개만 만족할 경우 하

보고서 내용의 충실성 : 책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제대로 찾고 그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적절하게 제시했는지의 여부, 자신의 순수한 견해가 아니라 다른 친구의 생각이나 인터넷에서 찾은 내용을 그대로 베껴서 냈는지의 여부 등으로 채점함.

역사 수행평가 보고서

2학년 ( )( )번 이름 ( )

1. 책 정보

·제목 :

·글쓴이 : ·출판사 :

2. 책 읽은 날,

선택한 이유

·책 읽은 기간 :

·책 선택 이유:

3. 마음에 남은 글귀 옮겨 쓰기, 마음에 드는 이유 쓰기

4. 책을 통해 알게 되었거나 생각하게 된 역사사건(인물)?

5. 역사 사건(인물)에서 연상되는 오늘날의 사회 문제는 무엇인가?

해결책은?

6. 이 책을 읽고 자신에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제출날짜

편집요건

내용 충실성

총점

 

이전글 전북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전자책 구독서비스 이용 안내
다음글 2021 올해의 과학도서 청소년 독후감 대회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