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원격 수업)개학을 합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학습효율을 높이고 학교생활에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개학(입학 동영상)일: 2020.4.9.(목)-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탑재 2. 방침: 교수·학습 활동이 서로 다른 시간 또는 공간에서 이뤄지는 수업 형태로써 온라인 학급방 개설 등을 통해 수업 관리를 하고자 합니다. 3. 원격 수업 시작 가. 3학년: 2020.4.9(목) 나. 1,2학년: 2020.4.16.(목) 4. 온라인 개학(수업) 추진 일정 가. 3학년 (4월 9일 개학) 구분 | 4.3.(금)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업무계획 | ·교무회의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조직 ·온라인수업 연수 |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회의 ·온라인수업 연수 ·학생회원가입안내 (~4.15까지) | · 온라인수업 연수 (실시간 수업) ·학생회원가입안내 | · 사전 점검 (모의 수업 등) · 온라인수업 연수 (동영상 제작) | 온라인 개학 | 원격수업 운영 및 관리 | 수업계획 | ·플랫폼 결정 ·역할 분담 및 수업 계획 | 학생 회원가입 안내 | ·교수·학습자료 준비 | 학교홈페이지 및 온라인 학급(습)방 교수·학습계획 탑재 | 온라인 개학 | 원격수업 진행 |
나. 1, 2학년 (4월 16일 개학) | 4.3.(금) | 4.6.(월) | 4.14.(화) | 4.16.(목) | 4.17.(금) | 업무계획 | ·교무회의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조직 ·온라인수업 연수 | ·원격수업 관리위원회 회의 ·온라인수업 연수 ·학교홈페이지 학습자료 탑재 | · 사전 점검 (모의 수업 등) · 온라인수업 연수 (동영상 제작) | 온라인 개학 | 원격수업 운영 및 관리 | 수업계획 | ·플랫폼 결정 ·역할 분담 및 수업 계획 | ·학교홈페이지 학년별 학습방 학습자료 활용 (~4.14(화까지) ·교수·학습자료 준비 | ·학교홈페이지 및 온라인 학급(습)방 교수·학습계획 탑재 | 온라인 개학 | 원격 수업진행 |
5. 원격 수업 과정 : 로그인 ⇒ 조회 ⇒ 수업 수강 ⇒ 과제제출 및 질의·응답 가. 로그인: e학습터의 본인 소속 『학급』으로 입장함. 나. 조회: 매일 담임교사 조회 및 전달 사항 확인함. 다. 수업 수강 1) 해당일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함.(시간표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2) 수업자료는 주간(週間-week) 별로 월요일 오전 09:00 이전에 탑재함. 라. 과제제출: 교과목 과제가 있는 경우 교사의 안내에 따름. 마. 질의·응답: 질문이 있는 경우 게시판의 Q&A를 이용함. 6. 출석 처리 기준 가.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경우 매 시간별로 교과담임 교사가 확인함 나. 온라인 콘텐츠 수업, 과제시형 수업의 경우 교과담임 교사가 학습방, SNS, 유선,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확인하고 이수가 어렵거나 불가한 경우 별도의 학습방법, 학습자료 등을 안내함 다. 해당 일 시간표에 의거 차시별 진도율이 60% 이상인 경우 출석으로 인정함 라. 코로나-19에 의해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 보건소 등에서 발급한 서류로 출석으로 인정함 마. 코로나-19가 아닌 질병 결석이나 장기결석의 경우는, 원격 수업과 관계없이 학업성적관리기준의 규정에 의거해 처리함 7. 평가 가. 지필 및 수행평가는 원격 학습 후 등교 수업이 재개된 후 실시하는 것을 원칙이나 원격수업 중 학생에 대한 실시간 관찰이 가능한 쌍방향 수업에 한하여 실시할 수 있음 나. 원격수업 중 학생에게 부여한 과제의 결과물은 피드백 자료로만 활용하고, 학생부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기재하거나 점수화하지 않음 다. 학생부 기록은 등교 수업이 재개된 후 실시하는 것이 원칙이나 쌍방향 수업 중 교사가 직접 관찰·평가한 내용(수업태도, 참여도 등)에 한하여 기재 가능함 8. 저작권 보호법 안내 저작권별(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e학습터 등의 학습방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
9. 유의사항 1) 원격 수업 운영에 있어 공정한 학습 관리를 위해 개인별 애로사항(도구, 건강, 환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교과담당교사 또는 담임교사와 수시 소통하여야 합니다. 2) 불가피한 사정으로 수업 참여가 어려운 경우를 대비하여 대체학습, 보충학습 계획이 마련되어 있으니 학생 스스로도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3) 원격 수업 기간에도 건강, 학습, 교우, 진로, 학교생활 관련 상담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니 학교(교과담당 교사, 학급담임 교사, 진로상담 교사, 보건 교사)와 수시 소통하기 바랍니다. 4) 원격수업 중에도 37.5도 이상의 발열이 있거나, 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담임선생님께 연락해 주세요. 5)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 관공서, 각종 언론기관에서 안내하는 건강수칙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2020년 4월 8일 서 전 주 중 학 교 장 |